부동산원, 청약홈 개편…3월 3주간 아파트 모집공고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부동산원이 청약제도 관련 규칙 개정을 앞두고 오는 3월 청약홈 홈페이지 개편에 나선다.
이에 따라 3월 약 3주간 아파트 모집공고가 일시 중단된다.
24일 부동산원은 오는 3월 4일부터 22일까지 약 19일간 청약홈 시스템 개편에 따라 아파트 신규 입주자 모집공고가 중단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부동산원이 청약제도 관련 규칙 개정을 앞두고 오는 3월 청약홈 홈페이지 개편에 나선다. 이에 따라 3월 약 3주간 아파트 모집공고가 일시 중단된다.
24일 부동산원은 오는 3월 4일부터 22일까지 약 19일간 청약홈 시스템 개편에 따라 아파트 신규 입주자 모집공고가 중단된다고 밝혔다. 다만 아파트를 제외한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 공공지원 민간임대 등 신규 모집 공고는 그대로 진행된다.
이번 시스템 개편 작업은 다자녀 기준 완화와 배우자 통장 가입 기간 합산, 신생아 특별공급 신설 등이 반영된 청약제도 규칙 개정안 시행을 앞두고 진행되는 것이다.
새로운 청약제도 규칙은 오는 3월 25일부터 시행된다. 공고 일정만 앞당겨질 뿐 개편 작업 기간에도 청약 접수 및 당첨자 발표는 일정대로 진행된다.
부동산원 관계자는 "개정 사항이 많다보니 시스템 개편 작업을 3주간 진행하게 됐다"며 "공고 일정만 앞당겨질 뿐 청약은 계획대로 진행하기 때문에 청약 신청자들은 아무런 영향이 없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정은 전쟁 일으키면 北지도부 제거"…신원식, 스텔스 전투기 F-35 현장점검
- "술집 여자 좀 만지면 어때서?" 女 치마 속에 손 넣은 뻔뻔男
- "CG완성도에 총력"…흥행 무덤이었던 일본 실사 영화의 선전 [D:영화 뷰]
- "내 여친 성폭행 해"…동영상까지 찍은 유명 쇼핑몰 사장의 만행
- "내 엉덩이 꽉 움켜쥐고 주무른 헬스트레이너, 왜 무혐의입니까"
- 특검 던진 민주당에 특감으로 대응하는 여당…'특감 의총'의 향방은
- '북러 조약' 발효 코앞…'북한군 파병' 정당화 나서나
- 이재명 '쌍방울 대북송금' 재판 생중계 안 한다
- "이 영화, 만들 일이 없었다면"…전쟁 다큐가 기록한 진실의 최전선 [D:영화 뷰]
- ‘직무 정지까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3연임 도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