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내일부터 '청년도약계좌' 연계 가입 신청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일부터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한 후 만기예정인 청년들도 청년도약계좌를 개설할수 있게 된다.
이는 청년희망적금에 가입중인 청년이 청년희망적금 만기직후 바로 청년도약계좌를 개설하고 자산을 지속적으로 축적해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청년희망적금 만기예정자는 청년도약계좌를 취급하는 11개 은행 앱(App)을 통해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연계가입을 신청할 수 있으며, 가입한 청년희망적금을 취급하는 은행이 아니어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일부터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한 후 만기예정인 청년들도 청년도약계좌를 개설할수 있게 된다.
24일 금융위원회는 오는 25일부터 내달 16일까지 4주간 청년도약계좌 연계가입 신청을 추가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청년희망적금에 가입중인 청년이 청년희망적금 만기직후 바로 청년도약계좌를 개설하고 자산을 지속적으로 축적해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정부는 우선 청년희망적금 만기 시 수령하는 금액(만기수령금)을 청년도약계좌에 일시납입할 수 있도록 하고, 이에 대한 정부기여금도 일시에 매칭지급해 자산형성 효과를 보다 제고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청년도약계좌에 일시납입한 청년은 납입금액에 대한 은행 이자 외에도 정부기여금 및 관련 이자, 이자소득 비과세로 인해 연 8.19~9.47%의 일반적금에 가입 시 얻을 수 있는 수익(최대 856만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매월 70만원 한도내에서 원하는 금액을 원하는 시기에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고, 중도에 납입이 없더라도 계좌는 유지된다. 긴급한 유동성 수요에 대해서는 협약은행별로 청년도약계좌 적금담보부대출(일시대출, 마이너스통장)을 운영중이며, 관련 금리는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에 공시중이다.
청년희망적금 만기예정자는 청년도약계좌를 취급하는 11개 은행 앱(App)을 통해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연계가입을 신청할 수 있으며, 가입한 청년희망적금을 취급하는 은행이 아니어도 신청이 가능하다.
계좌개설 가능 일정은 연계가입 신청 시기에 따라 다소 상이하므로, 희망하는 계좌개설 시점을 고려하여 연계가입을 신청하면 된다.
청년희망적금 만기가 도래한 이후인 3월 이후에도 매월 가입신청이 가능하나, 일시납입은 년희망적금 만기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달까지 가입신청을 한 경우에만 가능하다.
가입을 신청한 청년희망적금 만기예정자에게는 일시납입 여부 등을 확인하는 알림톡이 2월 중에 발송된다. 신청자는 알림톡에서 안내하는 링크에 접속해 ▲일시납입 여부 ▲일시납입금액 ▲월 설정금액 및 일시납입금 전환기간 등을 한 번만 입력하면 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원석 검찰총장이 보이지 않는다?…"광 팔지 않는 타입이어서 언론 주목도 낮을 뿐"
- "내 여친 성폭행 해"…동영상까지 찍은 유명 쇼핑몰 사장의 만행
- 이원석 검찰총장 "민주당, 나중에는 마음에 안 드는 판사까지 탄핵 가능성"
- 금융위 “25일부터 청년희망적금, 청년도약계좌로 연계 가입…비과세 요건도 개선”
- '5000만원' 모으는 청년도약계좌, 올해 51만명 개설했다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사무국' 설치…"北 파병 강력 규탄"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