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운용, ‘KOSEF 글로벌AI반도체’ ETF 연초 수익률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이 국내 증시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 중 레버리지·인버스 상품을 제외할 경우 'KOSEF 글로벌AI반도체'가 연초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OSEF 글로벌AI반도체'는 지난해 말부터 지난 23일까지 14.12% 올랐다.
'KOSEF글로벌AI반도체'는 미국·유럽·한국 상장 종목 중 인공지능(AI) 반도체 특화 기업 15개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이 국내 증시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 중 레버리지·인버스 상품을 제외할 경우 ‘KOSEF 글로벌AI반도체’가 연초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OSEF 글로벌AI반도체’는 지난해 말부터 지난 23일까지 14.12% 올랐다. 이 같은 상승률은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서 거래되는 ETF 총 812개 중 7위에 해당한다.
레버리지형(수익률이 기초지수 하루 변동률의 2배에 연동)과 인버스형(기초지수 하루 변동률의 마이너스(-) 1배에 연동)을 제외한 정방향 1배수 연동 ETF 720개 종목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수익률이다.
‘KOSEF글로벌AI반도체’는 미국·유럽·한국 상장 종목 중 인공지능(AI) 반도체 특화 기업 15개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지난해 12월 21일 출시돼 지난 23일 기준 순자산총액(AUM) 87억원 규모로 운용되고 있다.
글로벌 AI 시장 성장의 수혜를 집중적으로 받고 있는 반도체 설계기업 엔비디아와 AMD, 반도체 위탁생산기업 TSMC 세 종목에 대한 투자 비중이 약 60%로 높은 게 수익률 상승에 주효했다.
실제로 미국 뉴욕 증시에서 엔비디아와 AMD는 올해 첫 거래일인 지난 2일부터 지난 22일까지 각각 24.9%, 14.1% 올랐다. 같은 기간 TSMC도 8.7% 상승했다.
‘KOSEF글로벌AI반도체’는 반도체 설계를 위한 지식재산을 가진 IP기업, 설계와 생산의 가교 역할을 하는 디자인하우스 기업, 포장과 검사 등 후공정을 하는 OSAT 기업 등에도 두루 투자한다.
엔비디아·AMD 등에 비해 시가총액이 작고 시장의 주목을 비교적 덜 받는 중소형주지만 AI 반도체 산업이 커질수록 이들 기업으로도 온기가 퍼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잠재된 기회가 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정성인 키움투자자산운용 ETF마케팅사업부장은 “지난해 개화하는 AI 시장에 대한 기대감에 AI와의 관련성이 있는 업종들이 수혜를 받았다면 올해는 AI 관련주에 대한 옥석 가리기가 본격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AI 산업 성장으로 실제 매출과 이익이 높아질 업종인 반도체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인 만큼 AI 반도체의 설계와 생산, 후공정 각 단계의 글로벌 대표주에 한 번에 투자할 수 있는 ‘KOSEF 글로벌AI반도체’가 유용한 대안이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술집 여자 좀 만지면 어때서?" 女 치마 속에 손 넣은 뻔뻔男
- 이원석 검찰총장이 보이지 않는다?…"광 팔지 않는 타입이어서 언론 주목도 낮을 뿐"
- "CG완성도에 총력"…흥행 무덤이었던 일본 실사 영화의 선전 [D:영화 뷰]
- "내 여친 성폭행 해"…동영상까지 찍은 유명 쇼핑몰 사장의 만행
- 이원석 검찰총장 "민주당, 나중에는 마음에 안 드는 판사까지 탄핵 가능성"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도미니카전 필승은 당연’ 류중일호 경우의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