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아, 8년만 첫 솔로 '파격 변신'…우주소녀 눈물 이유 (엑's 현장)[종합]

이예진 기자 2024. 1. 23. 18: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주소녀 설아가 데뷔 8년 만에 솔로 출사표를 던지며 열정을 드러냈다.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설아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쇼케이스가 열렸다.

우주소녀 데뷔 8년 만에 팀 내 첫 솔로 주자로 출사표를 던진 설아.

한편 설아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우주소녀 설아가 데뷔 8년 만에 솔로 출사표를 던지며 열정을 드러냈다.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설아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쇼케이스가 열렸다.

'인사이드 아웃'은 설아 만의 감성이 짙게 녹아있는 앨범으로, 설아가 생각하는 감정에 대한 관점이 담겼다.

우주소녀 데뷔 8년 만에 팀 내 첫 솔로 주자로 출사표를 던진 설아. '인사이드 아웃'을 통해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다양한 스타일과 콘셉트를 보여주며 우주소녀 활동과는 또 다른 음악적 감성을 드러낼 예정이다.

타이틀곡 '위드아웃 유'는 밴드 팝 스타일의 곡으로, 앞서 파격 변신으로 화제를 모았다. 세련된 블랙 드레스와 숏단발의 흑발 헤어스타일을 선보이며 데뷔 이후 가장 짧은 헤어스타일로 변신했다. 음악적으로도 한층 더 디테일하게 표현된 보컬과 더욱 깊어진 감정선을 전달하며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인다. 

설아는 "늘 다양한 모습, 조금 더 솔직한 모습과 색깔들을 많이 보여주고 싶은 갈증이 있었나 보다. 저를 밖으로 꺼내고 표출하는 메시지를 담고 싶다고 해서 '인사이드 아웃'을 (회사에) 제안했다"며 첫 솔로 앨범을 소개했다.

이어 "어떤 게 나란 제일 맞을까 고민을 했는데 우주소녀 활동 때 보여주지 못했던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어떤 무대를 했을 때 좋아하실까 생각을 했고, 다양한 시도를 많이 했다. 새로워하실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다. 재킷 촬영하면서 스태프 분들이 반응을 잘해주셔서 회사 분들을 믿고 직진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설아는 팬들과 대중의 예상을 깨고 '밴드 음악'을 선보인다. "솔로를 낼 거라는 얘기가 나왔을 때 '설아 춤추겠네?'라고 생각을 하셨던 것 같다. 춤도 언제든 출 수 있지만 첫 솔로기도 하고, 더 보여드리고 싶은 모습이 보컬의 색이었다. 그리고 밴드 음악을 너무 좋아한다"라며 "아쉬움을 느끼셨을 수도 있는데 앞으로 많이 보여드릴 수 있으니까. 하고 싶은 것도 하고 보여드리고 싶은 것도 보여드리고 섞어서 도전해 보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우주소녀로 8년간 활동해온 설아. 멤버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도 드러냈다. 특히 룸메이트였던 은서를 언급하며 "솔로 앨범을 듣더니 눈물을 뚝뚝 흘리더라. 그 순간 저도 너무 울컥했는데 상황이 민망해질까 봐 정면만 봤다"라며 "음악적으로 공부한 시간들을 너무 잘 아니까"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작곡을 침대 위에서 시작했다. 조그만 컴퓨터 하나로"라며 "(작곡 하면서) '시끄럽지?'라고 물어보며 배려 받으면서 곡 작업을 했었다. 조그만 컴퓨터 하나로. 그런 게 다 생각난다고, 너무 기특하다고 해서 감동받았다"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또한 멤버들이 커피차를 보내고, 뮤직비디오 현장에도 발걸음 하며 응원을 전했다며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설아는 "우주소녀 활동할 때는 다른 멤버들의 도움을 받아서 쉽게 갈 수 있었던 것 같다. 솔로는 제가 다 혼자 결정해야 하더라"라며 "저를 더 많이 알아갈 수 있는 앨범 준비과정이었다고 생각한다. '설아가 혼자 무대를 채울 수 있는 아티스트였구나'라는 평가를 받고 싶다"라며 목표를 전했다.

한편 설아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사진=고아라 기자,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