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동부국민체육센터 24일 임시 개관 [의령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령군은 이달 24일부터 의령동부국민체육센터를 임시 개관한다.
의령동부국민체육센터는 상대적으로 생활체육시설이 부족한 동부 지역주민들의 염원을 이룬 사업이다.
특히 의령동부국민체육센터 지상 1층에 있는 수영장에 지역주민의 기대감이 높다.
의령군은 지역 농산물 가공 활성화와 창업을 통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령군은 이달 24일부터 의령동부국민체육센터를 임시 개관한다.
의령동부국민체육센터는 상대적으로 생활체육시설이 부족한 동부 지역주민들의 염원을 이룬 사업이다.
총사업비 75억 원을 들여 2019년 7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의령군 부림면 신반리 850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7207㎡, 연면적 1731㎡으로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다.
특히 의령동부국민체육센터 지상 1층에 있는 수영장에 지역주민의 기대감이 높다. 동부지역 최초로 만들어진 수영장은 레일 4개를 갖추고 수심 1.2m~1.35m, 길이 25m로 지어졌다.
2층에는 운동기구 21종류, 총 30대 규모의 헬스장이 마련돼 있다. 이 밖에도 체온유지실, 샤워실 등 주민편의를 위한 부대 시설도 갖추고 있다.
군은 임시 운영 기간 군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정식 개관인 3월 중순까지 모든 준비를 끝마친다는 계획이다.
◆의령군,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의령군은 지역 농산물 가공 활성화와 창업을 통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월 1일부터 21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취득 과정 14명, 농산물가공 마케팅 과정 20명이다. 자세한 사항은 의령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진행된다.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취득 과정은 총 21회, 농산물가공 마케팅 과정은 총 7회로 실시되며, 주요내용으로는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및 실기, 농촌융복합 가공창업 마케팅 차별화 전략를 위한 영상 제작 실습, 가공장비를 활용한 건식 및 습식 가공실습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판대 선 이재명, 사법리스크 1차 허들은 ‘벌금 100만원’
- ‘의료·연금개혁’ 성과 자찬한 尹 정부…전문가들 “긍정적” “추진 의지 없어”
- 바닥까지 추락한 코스피, 반등 시점은 언제쯤
- 금감원 잦은 인사교체…“말 안 통해” 전문성 지적도
- 대한항공 합병 코앞인데 내부는 ‘시끌’…불안한 비행 앞둔 아시아나
- “기다릴 만큼 기다렸다”…포스코 글로벌센터 추진에 지역사회 ‘부글부글’
- 이재명 ‘운명의 날’…오늘 ‘선거법 위반’ 1심 선고
- 티메프 피해자들 “결제대금 유예해달라”…카드사 “심사 결과대로”
-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생산 하라”
- 애플·테슬라로 몰리는 자금…“美, 자금흡수 모멘텀 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