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kg 뺐다는 규현의 저당 다이어트 식단 공개!
2024. 1. 23. 14:22
요리 똥손도 할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가 여기 있다.
「 다이어트 컵누들 잡채밥 」
예능과 가요 방송, 뮤지컬 무대를 종횡무진하는 규현. 그는 MBC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평소 체중 관리를 위해 배달 음식을 거의 시켜먹지 않고 웬만하면 집에서 요리해 먹는다고 전했다. 이때 지방보다 당이 문제라고 생각해 최대한 저당으로 먹으려 노력한다고. 그러면서 자신이 다이어트할 때 6kg를 뺄 수 있도록 도와준 다이어트 잡채밥 레시피를 공유했다. 먼저 저칼로리로 알려진 컵누들 매콤한 맛을 준비한다. 그런 다음 컵누들 스프 한 스푼, 다진 마늘 한 스푼, 저칼로리 굴소스 한 스푼, 알룰로스 반 스푼, 간장 한 스푼을 넣고 뜨거운 물을 용량만큼 따라 면을 불린다. 소분해 놓은 훈제 오리고기를 후라이팬에 볶고, 그 기름으로 채 썬 양파와 표고버섯을 넣어 볶는다. 잘 볶아졌으면 그 위에 물에 불린 컵누들을 넣는다. 가니시로 종종 썬 파와 깨를 뿌린 뒤 미리 덜어 놓은 현미밥 위에 잡채를 올려주면 다이어트 잡채밥 완성!
「 저당 제육볶음과 가다랑어포 우동 」
저녁 시간이 되자 규현은 이번엔 저당 제육볶음과 가다랑어포 우동을 선보였다. 멀티플레이를 좋아하는 그답게 두가지 메뉴를 동시에 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먼저 100g 씩 소분해 둔 돼지 앞다리살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자른 뒤 맛술, 간장 각각 1큰술, 잡내 제거를 위해 소주 2큰술 넣고 15분간 재어 둔다. 이와 별개로 알룰로스 설탕 한 스푼, 고춧가루 한 스푼, 다진 마늘 한 스푼, 저당 굴소스 한 스푼, 맛술 한 스푼, 고추장 한 스푼 넣고 셰킷셰킷하면 제육볶음 양념이 완성된다. 이를 다같이 팬에 넣고 볶으면 먹을 때 죄책감이 덜한 제육볶음이 완성! 우동은 더 쉽다. 물 550ml에 어묵을 잘게 채 썰어 넣고, 진간장 한 큰술, 일본식 간장 한 스푼 넣고 육수를 한소끔 끓인다. 따로 삶은 우동면을 체에 거른 뒤 국물에 넣는다. 면에 어느 정도 간이 배었다 싶으면 그릇에 담고 파, 가다랑어 포를 올리면 되는 것.
「 규현식 다이어트 치킨마요덮밥 」
〈나혼자산다〉에서 말했듯이 그는 다이어트 식단을 서치해 요리하는 것을 즐긴다. 자신의 유튜브 채널 ‘ 규현’에서도 다이어트치킨마요덮밥을 만들어 먹는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 먼저 계란 두 개를 풀고 여기에 소금, 후추를 한꼬집씩 넣어 간을 맞춘다. 팬 위에 트러플 오일을 뿌리고 계란을 부은 뒤,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스크램블 에그를 만든다. 즉석 현미밥을 돌린 뒤 그릇에 옮기고 계란을 주변에 깔아 데커레이션한다. 삶은 닭가슴살을 잘게 찢은 뒤 간장 한 스푼, 맛술 한 스푼, 알룰로스 한 스푼, 저칼로리 굴소스 한 스푼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여기에 채 썬 양파, 닭가슴살을 후라이팬에 넣고 볶다가 양념을 붓는다. 잘 볶은 닭고기를 밥 위에 올리고 김가루, 비건 마요를 슥 뿌리면 든든한 한끼 완성. 공연들어가기 전에는 곤약 전주식비빔밥 등으로 최대한 부담스럽지 않게 식사를 한다고 전했다. 회식자리에서도 일반식은 거의 안먹고 최대한 탄수화물은 피하려 노력한다고. 공연가기 전에 PT, 무대 올라서기 전에 푸시업 100회를 하는 것은 덤이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