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시리얼 고르려면… 美 영양사 조언 3가지

이금숙 기자 2024. 1. 23. 07: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5만 팔로워를 보유한 영양사 출신 틱톡 크리에이터가 몸에 좋은 시리얼을 선택하는 방법을 공개했다.

뉴욕포스트는 지난 21일 캐나다 토론토에 거주하는 영양사 출신 미국 틱톡 크리에이터 애비 샤프 박사의 영상을 소개했다.

샤프 박사는 영상에서 ▲섬유질 ▲설탕 ▲원재료 등 세 가지 주요 요소를 기준으로 몸에 좋은 시리얼을 선택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그는 자신을 영양사라고 소개한 뒤 "나는 지금 시리얼에 푹 빠져있다"며 "매일 먹는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섬유질과 설탕, 원재료는 건강한 시리얼을 고르는 데 중요한 기준이 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75만 팔로워를 보유한 영양사 출신 틱톡 크리에이터가 몸에 좋은 시리얼을 선택하는 방법을 공개했다.

뉴욕포스트는 지난 21일 캐나다 토론토에 거주하는 영양사 출신 미국 틱톡 크리에이터 애비 샤프 박사의 영상을 소개했다. 샤프 박사는 영상에서 ▲섬유질 ▲설탕 ▲원재료 등 세 가지 주요 요소를 기준으로 몸에 좋은 시리얼을 선택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그는 자신을 영양사라고 소개한 뒤 “나는 지금 시리얼에 푹 빠져있다”며 “매일 먹는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무엇을 찾고 있는지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해당 영상은 최근 조회수 5만800회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었다. 건강한 아침을 위해 필요한 시리얼의 조건에 대해 알아본다.

▷식이섬유=식이섬유는 규칙적인 배변 활동과 적당한 포만감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샤프 박사는“일반적으로 매일 1회 제공량 당 약 3g 이상의 섬유질이 포함된 시리얼을 찾는다”고 말했다. FDA(미국 식품의약국)에 따르면 하루에 최소 28g의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최근 우리나라 시리얼 업계도 식이섬유·단백질 등 영양성분을 첨가해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문화의 흐름을 따르고 있다.

▷설탕(당류)=설탕 함량도 건강한 시리얼을 고르는 기준이 된다. 샤프 박사는 “기본적으로 맛 때문에 설탕이 아예 들어가지 않은 제품을 찾지는 않는다”면서도 “1회 제공량 당 설탕이 7g 미만인 시리얼을 찾는다”고 말했다. 여기서 설탕이란 제조 과정에서 첨가된 설탕을 말한다. 미국심장협회에 따르면 남성은 하루 36g 이하, 여성은 25g 이하로 첨가당을 섭취해야 한다. 이는 각각 설탕 9티스푼(약 150kcal), 6티스푼(약 100kcal) 정도다. 샤프 박사는 “설탕 함량이 조금 낮은 시리얼을 먹을 때 기분이 가장 좋고 몸의 에너지가 더 잘 유지된다”고 말했다.

▷원재료=시리얼 안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상자의 원재료가 표시된 부분을 확인해 보는 것도 중요하다. 샤프 박사에 따르면 보통 시리얼 상자에 표시된 원재료 목록은 중량 순으로 나열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목록 상단에 있는 원재료의 함량이 가장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샤프 박사는 “우리는 일반적으로 목록 상단에서 '통곡물'이라는 단어를 찾고, 하단에서 설탕, 첨가물, 색소 등을 찾는다”고 말했다.

섬유질과 설탕, 원재료는 건강한 시리얼을 고르는 데 중요한 기준이 된다./사진=애비 샤프 틱톡 캡처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