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마린솔루션, 안랩 등과 선박 사이버 보안 솔루션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이 한국 보안기업 안랩, 독일의 글로벌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패슬러와 '선박 사이버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관계자는 "글로벌 톱 티어 보안업체인 안랩, 패슬러와의 협업을 통해 더 신뢰성 있는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 선박 사이버 보안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이 한국 보안기업 안랩, 독일의 글로벌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패슬러와 ‘선박 사이버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선박 내 각종 시스템이 디지털화되고 자율운항, 원격 항해 등 기술 발전에 따라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국제선급협회는 시스템 중단이나 손상에 따른 사고 발생을 줄이기 위해 올해 7월 이후 체결되는 모든 선박 건조 계약에 대해 ‘사이버 복원력’을 반드시 확보하도록 의무화하기도 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관계자는 “글로벌 톱 티어 보안업체인 안랩, 패슬러와의 협업을 통해 더 신뢰성 있는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 선박 사이버 보안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myki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인 끝없는 ‘억대’ 외제차 사랑… 연 8만대 판매 육박
- ‘성형 1위’ 한국 ‘1000명당 8.9명’… “경제적 효과 커”
- 日 수학여행 학생들 알몸 ‘물방울 검사’ 논란 …“시대착오적” vs “목욕 지도”
- 9년 전 아내 살해 50대, 출소 후 재혼한 아내마저 살해
- ‘입주 막은 63㎝’…김포 아파트, 초과 부분 잘라낸다
- ‘金딸기’ 절도범, 잡고 보니 이웃…“바구니당 5만원에 팔아”
- “예능 나갈 시간에 축구나 해”… 조규성 악플 도배
- 다시 ‘북극 한파’… 오늘 출근길 최저기온 영하 10도
- ‘꿈쩍도 않네’ 재건축 패스트트랙에도 집값 요지부동
- ‘가슴 만지며 활짝’... ‘인증샷’ 공유한 국민의힘 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