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북극한파’ 아침 최저 -18도…전국 곳곳 눈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요일인 23일은 전국 대부분이 지역이 영하 10도를 밑도는 '북극 한파'가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은 영하 15도 이하로 기온이 떨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중부지방과 일부 전북, 경상권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 아침 기온은 이날보다 5~10도가량 낮아져 더욱 추워지겠다.
특히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중부내륙과 경북내륙 -15도 이하)로 떨어지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요일인 23일은 전국 대부분이 지역이 영하 10도를 밑도는 '북극 한파'가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은 영하 15도 이하로 기온이 떨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22일 "북쪽의 찬 공기 유입으로 시작된 이번 한파는 오는 23일 절정에 달할 전망이다“라며”이후 주말께 평년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서해상에서 발달하는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내일까지 충남 서해안과 전라권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전라 서부는 모레(24일) 아침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 남부·서해5도 1~3㎝△서울·인천·경기 북부 1㎝ 내외 ▲강원내륙·산지 1㎝ 내외 ▲충남 서해안 2~7㎝ △세종·충남 북부 내륙·충북 중부 1~5㎝ ▲광주·전남 서부·전북 서부 5~15㎝(많은 곳 전북 서부·전남 서해안 20㎝ 이상) ▲울릉도·독도 5~20㎝ △제주도 산지 10~20㎝(많은 곳 30㎝ 이상) 등이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8~-4도, 낮 최고기온은 -9~1도를 오르내리겠다. 중부지방과 일부 전북, 경상권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 아침 기온은 이날보다 5~10도가량 낮아져 더욱 추워지겠다. 특히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중부내륙과 경북내륙 -15도 이하)로 떨어지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4도 ▲인천 –13도 ▲수원 –13도 ▲춘천 –16도 ▲강릉 -11도 ▲청주 –12도 ▲대전 –10도 ▲전주 –8도 ▲광주 –7도 ▲대구 –9도 ▲부산 -7도 ▲제주 0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7도 ▲인천 -8도 ▲수원 -7도 ▲춘천 -6도 ▲강릉 -4도 ▲청주 -6도 ▲대전 -5도 ▲전주 -5도 ▲광주 -3도 ▲대구 -2도 ▲부산 1도 ▲제주 2도다.
바다의 물결은 인천·경기북부 앞바다, 인천·경기남부 앞바다 모두 1.5~3.0미터로 비교적 높게 일겠다.
미세 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의연히 일정 소화…"민주당, '아니면 말고' 계속…책임 끝까지 물을 것"
- "술집 여자 좀 만지면 어때서?" 女 치마 속에 손 넣은 뻔뻔男
- ‘우리 이재명’이 예의를 갖춰 말하다
- 與공관위원장 "한동훈, 김경율 마포총선 출마 지지는 약간 오버"
- "내 여친 성폭행 해"…동영상까지 찍은 유명 쇼핑몰 사장의 만행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김혜경 벌금 150만원 선고…"범행 부인하고 책임 전가"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불공정위원회’ 이기흥 회장, 직무정지 카드 받고도 승인...정몽규 회장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