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 개선에 ‘이 보충제’ 도움 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메가3가 청소년 우울증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중국 상하이자오퉁대 연구팀은 2020년 11월부터 2022년 1월까지 항우울제 '팍실'을 복용한 청소년 71명을 대상으로 오메가3의 우울증 치료 효과를 알아봤다.
연구팀은 참가자들을 팍실만 복용하는 그룹과 팍실과 생선오일에서 추출한 오메가3를 함께 복용하는 그룹으로 나눈 후 우울 증상의 심각성, 인지 기능, 기억력 등을 12주 동안 추적 관찰했다.
연구 결과, 두 그룹 모두 우울 증상이 개선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상하이자오퉁대 연구팀은 2020년 11월부터 2022년 1월까지 항우울제 ‘팍실’을 복용한 청소년 71명을 대상으로 오메가3의 우울증 치료 효과를 알아봤다. 연구팀은 참가자들을 팍실만 복용하는 그룹과 팍실과 생선오일에서 추출한 오메가3를 함께 복용하는 그룹으로 나눈 후 우울 증상의 심각성, 인지 기능, 기억력 등을 12주 동안 추적 관찰했다.
연구 결과, 두 그룹 모두 우울 증상이 개선됐다. 다만 팍실만 복용한 그룹에 비해 오메가3를 함께 복용한 그룹에서 개선 효과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지 기능과 기억력도 두 그룹 모두 향상됐지만, 오메가3를 함께 먹은 그룹이 더 높게 증가했다.
연구팀은 “오메가3 보충제가 인지 기능과 기억력을 향상시킨다는 새로운 증거다”고 말했다.
이 연구는 ‘정동장애저널(Journal of Affective Disorders)’에 최근 게재됐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평소 먹던 오메가3·마그네슘·유산균… ‘이럴 땐’ 잠시 안 먹는 게 좋아
- 방사능·중금속 '프리(Free)'… 오메가3도 '식물성'
- 당뇨, 유전만큼 중요한 후천적 관리… '생활습관'이 결정적
- '감기엔 비타민C'… 정설처럼 믿었는데 아니라고?
- [아미랑] 소아암 환자, 발레 공연 ‘호두까지 인형’으로 초대합니다 外
- [밀당365] 만두 포기할 수 없을 때 ‘두부밥 만두’ 어때요?
- 정수리 탈모 막으려고 ‘맥주 효모’ 먹는데… 머리 왜 안 자랄까
- 먹으면 바로 화장실 직행… ‘이 음식’ 특히 주의해야
- “파릇파릇 샐러드에 들어가는 ‘이것’”… 美 질병통제예방센터 뽑은 가장 건강한 채소, 효능
- “항상 배고파” 6개월 만에 ‘10kg’ 증가하는 희귀질환… ‘로하드 증후군’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