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청나라에 인질로 잡혔다…"두려움보다 큰 기대"(세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정석이 청나라의 인질로 잡혔다.
21일 첫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 1회에서는 청나라가 조선을 기습하고 명과의 수호를 끊고 청과의 화친을 요구하는 시대 상황이 설정됐다.
궁으로 돌아온 이인은 형인 임금 이선(최대훈)을 위해 자신을 청나라의 인질로 삼겠다는 청의 명을 받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조정석이 청나라의 인질로 잡혔다.
21일 첫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 1회에서는 청나라가 조선을 기습하고 명과의 수호를 끊고 청과의 화친을 요구하는 시대 상황이 설정됐다.
이날 진한대군 이인(조정석 분)은 나라를 지키기 위해 싸워온 의병들 앞에서 임금의 교지를 받게 된다. 교지에서는 의병 모집을 중단하고 돌아오라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이에 대해 강항순(손현주)은 "항복하실 모양일세"라고 이야기했다.
궁으로 돌아온 이인은 형인 임금 이선(최대훈)을 위해 자신을 청나라의 인질로 삼겠다는 청의 명을 받게 됐다. 이선은 이인에게 "반드시 살아돌아오라"며 "형이라 불러다오"라고 말하며 상황을 안타까워했다.
이인은 강항순을 만나 "두렵지 않을 수는 없다. 허나 두려움보다 더 큰 기대가 있다. 소국에 불과했던 청이 대국 명나라를 이기고 천하의 중심까지 왔지 않나. 청나라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되면 저들에게 패하지 않을 방도 또한 찾을 수 있지 않겠나"라고 이야기했다.
사진=tvN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흥업소서 활약?"…오또맘, 루머 법적 대응 "합의 無"
- 이동국 딸 설아, 골프 우승하더니…미모·실력 물올랐네
- 쓰러진 간판에 '하반신 마비' …日 아이돌 멤버 "'애 낳지 마' 악담"
- 윤은혜, 1억원대 럭셔리 수입차와 찰칵…"성공한 삶"
- ♥이다인 출산 코앞…'예비 아빠' 이승기, '본업' 가수 모먼트
- 김병만 측 "전처 폭행혐의? 사실 아냐, 그날 해외에 있어…불기소의견 송치" [공식입장]
- 박한별, 남편 논란에 심경 밝혔다…"이혼은 안 했으나 감시 중" (박한별하나)
- 주병진, ♥호주 변호사 신혜선에 반했다 "신의 선물, 대화 통해"(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종합]
- "박지윤, 조사 응하지 않아"…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증거 불충분이 이유
- 돌연 사라진 아내→가출 신고 철회한 남편까지 사망… 무슨 일? (탐정들의 영업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