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음원 ‘GRAVITY’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스칼라'의 테마 음악 'GRAVITY'를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에 공개했다.
검은사막 클래스 중 처음 시도하는 테마 음악으로 특히 주목 받는다.
학자 캐릭터로 지혜와 용기를 지닌 '스칼라'의 서사를 음악으로 해석했다.
펄어비스 오디오실 김지윤 작곡가가 검은사막 '발레노스' 음악테마와 스칼라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직접 작사·작곡하고 오동준 공동 편곡가가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스칼라’의 테마 음악 ‘GRAVITY’를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에 공개했다.
이번 음원은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제작했다. 검은사막 클래스 중 처음 시도하는 테마 음악으로 특히 주목 받는다.
학자 캐릭터로 지혜와 용기를 지닌 ‘스칼라’의 서사를 음악으로 해석했다.
음원은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유튜브 뮤직, 멜론, 벅스 등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GRAVITY’와 ‘GRAVITY(인스투르멘탈)’, ‘GRAVITY(드럼앤베이스 리믹스)’ 총 3개 트랙으로 구성돼 있다.
펄어비스 오디오실 김지윤 작곡가가 검은사막 ‘발레노스’ 음악테마와 스칼라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직접 작사·작곡하고 오동준 공동 편곡가가 참여했다.
펄어비스의 모든 게임 OST는 유튜브 ‘펄어비스뮤직 (PEARL ABYSS MUSIC)’ 채널에서도 들을 수 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겨울 골목길서 성폭행 후 방치…같은 학교 남학생 체포
- 중·고교생 77% “정치인 안 믿는다”… 유튜버·BJ보다 낮아
- 손흥민 PK 선제골... 요르단전 2-2 아쉬운 무승부
- 71세 푸틴, 올해도 얼음물 입수… 크렘린궁 발표 ‘건강과시’
- 北 김정은 ‘벤츠 컬렉션’에 벤츠 본사 “철저조사”
- 5만원 5장 찢어 6장… 지폐 연금술의 최후 “징역 3년”
- 마돈나 또 지각 공연… “양심 없나” 뿔난 관객에 피소
- 美 틱톡서 유행하는 ‘쥐 스낵’ 레시피… 재료는?
- 반도체 등 국가 핵심기술 해외 유출 땐 최대 징역 18년 가능
- “‘새상에’ 이런 일이 ‘없세지’ 마세요”… 눈물의 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