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보문관광단지에 오션플라자 들어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관광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오션플라자가 들어선다.
경주시는 21일 보문관광단지 경주엑스포대공원 내 9927㎡ 부지에 관상어 펫 센터·블루푸드 센터 등을 갖춘 환동해 오션플라자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환동해 오션플라자 건립으로 보문관광단지가 국내 최고의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관광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오션플라자가 들어선다.
경주시는 21일 보문관광단지 경주엑스포대공원 내 9927㎡ 부지에 관상어 펫 센터·블루푸드 센터 등을 갖춘 환동해 오션플라자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상어 펫 센터는 연면적 3200㎡ 3층 규모로 2028년까지 조성한다. 사업비는 202억원이다.
1층에는 관상어펫 카페, 판매점, 사무실이 2층에는 관상어 아쿠아 체험관이 들어선다. 3층은 관상어 아트미디어실과 전시관으로 꾸며진다.
시는 지방재정투자사업 중앙심사가 올해 통과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준비 기간을 거쳐 내년 7월쯤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블루푸드 센터는 관상어펫 센터와 공간을 공유한다. 1층에는 수산물 로컬푸드 직매장과 홍보관, 2·3층에는 블루푸드 코트, 아카데미, 사무실을 만든다. 사업비 70억원은 경북도 전환사업비로 충당할 계획이다.
시는 실내 전시 체험시설인 환동해 오션플라자가 본격 운영에 들어가면 관광객 유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환동해 오션플라자 건립으로 보문관광단지가 국내 최고의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주=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고교생 77% “대통령 안 믿는다”… 유튜버·BJ보다 낮아
- 손흥민 PK 선제골... 요르단전 2-2 아쉬운 무승부
- 71세 푸틴, 올해도 얼음물 입수… 크렘린궁 발표 ‘건강과시’
- 北 김정은 ‘벤츠 컬렉션’에 벤츠 본사 “철저조사”
- 5만원 5장 찢어 6장… 지폐 연금술의 최후 “징역 3년”
- 마돈나 또 지각 공연… “양심 없나” 뿔난 관객에 피소
- 美 틱톡서 유행하는 ‘쥐 스낵’ 레시피… 재료는?
- 반도체 등 국가 핵심기술 해외 유출 땐 최대 징역 18년 가능
- “‘새상에’ 이런 일이 ‘없세지’ 마세요”… 눈물의 편지
- ‘제목 논란’ 휩싸인 아이유 신곡… 나흘 만에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