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3월부터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교원이 수업과 생활지도에 집중하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새 학기가 시작되는 오는 3월 1일부터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제도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학교폭력전담조사관은 지난해 12월 교육부가 발표한 '학교폭력 사안처리 개선 및 학교폭력전담경찰관 역할 역량 강화' 방안에 따라 학교폭력 업무·생활지도 및 학생 선도 경력이 있고 사안파악․정리 역량 등을 갖춘 퇴직교원 또는 퇴직경찰, 청소년 선도·보호·상담 활동 등의 유경력자로 모두 730여명을 위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퇴직교원, 퇴직경찰 등 730여명 위촉
경기도교육청은 교원이 수업과 생활지도에 집중하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새 학기가 시작되는 오는 3월 1일부터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제도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학교폭력전담조사관은 지난해 12월 교육부가 발표한 ‘학교폭력 사안처리 개선 및 학교폭력전담경찰관 역할 역량 강화’ 방안에 따라 학교폭력 업무·생활지도 및 학생 선도 경력이 있고 사안파악․정리 역량 등을 갖춘 퇴직교원 또는 퇴직경찰, 청소년 선도·보호·상담 활동 등의 유경력자로 모두 730여명을 위촉한다.
학교폭력전담조사관은 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제로센터에 배치하며 교육지원청별 접수 건수에 따라 5명에서 70명 내외로 구성한다. 충분한 사전 연수 운영 후 학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사안조사 △학교폭력 사례회의 참석, 결과 보고 △학교전담경찰관(SPO)과 정보공유, 사안 조사, 자문 요청 △필요시 심의위원회 참석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사안이 접수되면 학교를 방문해 해당 사안을 중립적·객관적으로 조사하고 조사보고서를 작성한다. 학교폭력전담기구, 사례회의․심의위원회 등 회의에 참석해 조사 결과를 보고한다.
전담조사관 희망자는 오는 22일부터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기간 내 지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교육청, 2024 경기유아교육 정책협의회 개최
- 경기도교육청, '학교자율시간 운영의 실제' 주제로 역량 강화 연수 개최
- 경기도교육청,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심화연수 운영
- 경기도교육청, 교육공무직원 담당자 교육 실시
- 경기도교육청, 평생교육시설 교직원 육아휴직수당 신설 등 처우개선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김혜경 벌금 150만원 선고…"범행 부인하고 책임 전가"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불공정위원회’ 이기흥 회장, 직무정지 카드 받고도 승인...정몽규 회장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