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경기 1골' 첼시 공격수가 황희찬 새 파트너로?…울버햄턴 공격수 영입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버햄턴원더러스가 첼시 공격수 아르만도 브로야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
19일(한국시간)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 스포츠'는 첼시가 브로야를 판매할 의향이 있다며 울버햄턴도 관심을 보이는 구단 중 하나라고 보도했다.
첼시는 5,000만 파운드(약 848억 원) 수준을 원하고 있는데 울버햄턴을 비롯해 브로야에게 관심 있는 구단들엔 비싼 금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울버햄턴원더러스가 첼시 공격수 아르만도 브로야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
19일(한국시간)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 스포츠'는 첼시가 브로야를 판매할 의향이 있다며 울버햄턴도 관심을 보이는 구단 중 하나라고 보도했다.
울버햄턴은 이전 세 시즌 빈곤한 득점력에 고민이 많았으나 올 시즌엔 공격진 활약이 꽤 만족스럽다. 황희찬이 울버햄턴 구단 역사상 세 번째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두 자릿수 득점을 돌파한 선수가 됐다. 페드루 네투도 '에이스'의 면모를 보이고 있고 마테우스 쿠냐도 제 몫을 하고 있다.
다만 세 선수의 뒤를 받칠 선수가 필요하다. 사샤 칼라이지치와 파비우 실바를 각각 독일, 스코틀랜드 무대로 임대 보내 스트라이커 자리에 공백이 생겼다. 네투가 부상당한 사이 분전한 파블로 사라비아가 있으나 주로 측면에서 뛴다.
대니 잉스(웨스트햄유나이티드), 위고 에키티케(파리생제르맹), 체 아담스(사우샘프턴) 등에 이어 첼시의 브로야가 후보로 부상했다. 2001년생 알바니아 출신 브로야는 신장 191cm, 키에 비해 준수한 주력 등 준수한 신체조건을 갖춘 스트라이커다.
피테서(네덜란드), 사우샘프턴 임대를 거치는 동안 성장세를 보여 스트라이커가 필요한 원 소속팀 첼시에서 기회를 받을 것으로 예상됐으나 십자인대를 다쳐 장기간 공백기를 가졌다. 긴 재활을 거쳐 올 시즌 초반 복귀한 이후로는 활약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리그 13경기 1득점이다.
더 확실한 스트라이커 영입을 원하는 첼시는 이적료에 보태기 위해 올겨울 몇몇 선수들을 매각할 뜻이 있다. 새 공격수가 오면 우선순위에서 더 밀려날 브로야도 매각 대상 중 하나로 꼽힌다.
관건은 이적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첼시는 5,000만 파운드(약 848억 원) 수준을 원하고 있는데 울버햄턴을 비롯해 브로야에게 관심 있는 구단들엔 비싼 금액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첼시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병역 논란은 없다' 이준석, 전격 수원행...'어리지만 강렬한 경험' 평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광주의 아들' 이강현, 英 명문 아스널 입성...유니폼 입고 '행복한 웃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서형욱 동행! 손흥민-황희찬-이강인 직관 배낭여행!' 축덕원정대 2월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
- 경찰, '불법 촬영 혐의' 황의조 전격 출국 금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진정한 리더" 손흥민, 英매체 선정 토트넘 전반기 최고 평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수원, K리그2 첫 상대는 충남아산…'3·1절 킥오프' K리그2 일정 발표 - 풋볼리스트(FOOTBA
- 아시안컵 나선 김진수-박진섭의 축구화 비밀...맨시티 그릴리시도 '호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3경기 1득점' 그리움 더 커지는 웨스트햄, 대표팀 보낸 쿠두스 '멀티골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
- 일본-사우디에 이어 한국도 '골키퍼 리스크' 발생... 그러나 '덜 불안한' 이유 - 풋볼리스트(FOOTB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