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찐' 밥도둑! 제철 맞은 꼬막 맛집 3 #가볼만한곳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꼬막! 겨울이 제철인 만큼 요즘 딱 먹기 좋은 음식이죠. '바다의 비타민'으로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 것도 장점이고요. 이번 주말, 꼬막 요리를 맛보며 먹는 기쁨에 건강까지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 글에선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먹음직스러운 꼬막 맛집을 살펴볼게요.
탁 트인 오션뷰를 감상하며 꼬막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대독장 파도꼬막〉을 소개할게요. 이곳의 대표 메뉴는 바로, 비주얼부터 화려한 '한우육전 꼬막대판'. 감칠맛이 일품인 꼬막 볶음밥에 신선한 꼬막무침, 부드러운 소고기육전이 어우러져 환상의 조합을 자랑해요. 꼬막과 육전이 함께 나오는 덕분에 소위 '고기파'와 '해산물파' 모두가 만족할 만한 구성인 것도 좋네요. 참, 육전의 경우 그냥 먹어도 좋지만, 함께 나온 깻잎에 싸서 먹거나, 꼬막과 함께 먹어도 맛이 좋다는 게 방문객들의 주된 의견. 이외에도 꼬막무침과 꼬막볶음밥으로 이뤄진 '파도 꼬막대판', 얇은 만두피에 쫄깃한 꼬막이 듬뿍 들어간 꼬막 만두 등 다양한 메뉴도 맛볼 수 있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시길.
주소 부산 해운대구 송정광어골로 29 JJ빌딩 3층
문의 0507-1488-3030
강릉 맛집으로 유명한 곳을 꼽자면 〈엄지네 포장마차〉를 빼놓을 수 없죠. 이곳은 최소 2시간은 기다려야 맛볼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끄는 곳입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꼬막무침비빔밥! 음식을 주문하면, 큰 접시에 푸짐하게 담겨 나와요. 반은 밥이 비벼져서 나오고, 나머지 반은 꼬막무침만 나오는 게 특징. 그냥 먹어도 좋지만, 함께 나오는 김에 싸 먹는 것도 별미라고 하네요. 이외에도 꼬막전과 꼬막무침, 오징어순대 등 신선한 바다 내음을 만끽할 수 있는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은 곳. 인기에 힘입어 강릉은 물론 전국 곳곳에서 매장을 찾아볼 수 있는 것도 주목할 점이고요. 서울과 경기 지역에도 있는 만큼 가까운 매장을 방문해 꼬막 먹방에 나서보는 것도 좋겠네요.
주소강원 강릉시 경강로2255번길 21
문의 033-642-0178
한상 가득 차려진 꼬막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여순득 벌교꼬막정식1968을 추천할게요. 이곳의 대표메뉴는 바로 꼬막정식! 꼬막비빔밥부터 꼬막구이, 꼬막장에 간장새우까지 맛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어요. 꼬막가리비정식과 꼬막물회정식도 추천 메뉴인데요. 특히 꼬막가리비정식의 경우 10월 말부터 날씨가 서늘할 때만 맛볼 수 있는 제철 메뉴인 게 특징. 요즘처럼 쌀쌀할 때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메뉴라고 하네요. 참, 쫄깃한 꼬막과 새콤달콤한 물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꼬막물회정식은 2인부터 주문 가능하다고 하니 메뉴 선택 시 참고하시길. 이외에도 꼬막전과 꼬막비빔밥, 꼬막탕수육과 꼬막강정까지! 다양한 꼬막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것도 이곳의 장점. 꼬막 덕후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맛집이랍니다.
주소 인천 동구 제물량로 424 1층 다호
문의032-773-5300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