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 3GO] 라비에벨 골프&리조트 ‘인생은 즐거워’

노우래 2024. 1. 19. 07: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상의 코스 컨디션과 합리적인 이용료
시그니처 홀은 올드코스 다랑논 15번 홀
듄스코스 모래언덕 형태 링크스 골프장
춘천닭갈비 인기, 레고랜드와 케이블카 ‘환상’

골프 문화가 서서히 바뀌고 있다. 개인 취미에서 가족 레저로 변하고 있는 시점이다. 골프는 이제 골퍼만의 즐거움이 아닌 가족과 함께하는 스포츠다. 이런 변화로 골프장만 좋다고 베스트가 아니다. 필드 컨디션에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어야 한다. 골프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한 ‘필드 3GO’ 골프장을 소개한다.

라비에벨 올드코스 시그니처 홀인 15번 홀 전경이다. 트레이드마크인 다랑논이 인상적이다.

◆즐기GO=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라비에벨 골프&리조트는 2015년 오픈했다. 라비에벨(LavieestBelle)은 프랑스어로 ‘인생은 아름다워’라는 뜻이다.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라비에벨은 자연 원형의 생태가 그대로 살아 숨 쉬고 있는 최고의 코스다. 물, 하늘, 숲, 대지가 어우러진 곳이다.

주말골퍼에겐 ‘골프 맛집’으로 통한다. 최상의 코스 컨디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료는 합리적이다. 골퍼들이 라비에벨로 몰려드는 이유다. 36홀 골프장이다. 골프장 다섯 개도 들어갈 수 있는 495만㎡ 부지에 올드코스(119만㎡)와 듄스코스(82만㎡) 36홀만 지었다.

양잔디인 올드코스는 토너먼트 코스로 유명하다. 지난해 4월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개막전 DB손해보험 프로미오픈, 11월에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최종전 SK쉴더스·SK텔레콤오픈을 유치했다. 그린 스피드가 3.0m다. 15번 홀(파5)이 시그니처 홀이다. 이 골프장의 트레이드마크인 다랑논과 어우러져 오묘한 운치를 자아낸다. 올드코스엔 벙커가 126개나 있다. 매홀 전략적 공략이 필요하다.

라비에벨 듄스코스는 자연을 그대로 살린 모래언덕 형태의 링크스 골프장이다.

듄스코스는 골프 애호가에게 인기다. 자연 그대로의 매력이 돋보인다. 인공적인 미를 줄였다. 야성미가 넘친다. 국내에선 좀처럼 보기 힘든 모래언덕 형태의 링크스 골프장이다. 골프의 발상지인 스코틀랜드 스타일을 느낄 수 있다. 정통 링크스 코스처럼 초록색으로만 꾸몄다. 러프에선 일반 잔디가 아니라 잡초 같은 페스큐다.

라비에벨은 클럽하우스도 두 개다. 올드코스는 한옥이다. 경남 사천시 타니CC 클럽하우스를 설계한 김영택 씨의 작품이다. 전통 한옥 건축 방식을 지켰다. 기둥과 뼈대 등을 모두 소나무로 만들었다. 창호와 바닥은 실용성을 위해 현대식 공법으로 했다. 듄스코스 클럽하우스는 특이하다. 초현실적인 이미지를 담았다. 하늘에서 보면 원형 형태다. 우주선을 보는 듯하다.

지역의 대표적인 음식인 춘천닭갈비는 4인이 즐길 수 있는 인기 메뉴다.

◆먹GO=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은 특급 호텔에 뒤지지 않는다. 한옥의 운치까지 더해져 풍미가 살아난다. 식단은 산해진미 일색이다. 대표적인 음식은 지역의 자랑인 춘천닭갈비다. 4인이 먹기에 제격이다. 맛은 기본, 양도 푸짐하다. 고추통닭과 해물파전&명태회무침은 맥주와 곁들이기 좋은 음식이다. 지역 특산품인 황태누룽지탕, 계절 음식인 봄나물꼬막비빔밥&된장찌개와 도다리쑥국, 흑돼지샤브샤브, 소고기보양전골, 주꾸미삼겹살쌈밥, 묵은지흑돼지짜글이, 꽃갈빗살 등이 있다.

빌라듄스에 머물면 자연 속에서 낯선 풍경을 경험할 수 있다.

라비에벨은 2018년 골프텔인 빌라듄스를 오픈했다. 체류형 골프장으로 거듭났다. 듄스코스의 거친 지형 사이에 능선을 따라 부드럽게 흩뿌려진 기하학적 결정체가 모티브다. 자연 속에서 낯선 풍경의 경험할 수 있다. 25평, 35평, 142평 3가지 타입이다. TV, 소파, 테이블, 식탁, 냉난방컨트롤러 시스템, 전기포트, 투도어냉장고, 무선인터넷, IPTV 등을 갖췄다. 샴푸, 린스, 바디워시, 비누, 페이스타올, 생수는 서비스다.

레고랜드는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글로벌 테마파크다.[사진제공=레고랜드]

◆보GO= 라비에벨 주변에 관광지도 넘친다. 자녀를 위한 장소는 레고랜드가 으뜸이다.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다.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와 다양한 공연물로 구성됐다. 낮에는 레고랜드에서, 밤에는 레고호텔에서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다. 새해를 맞아 3월 24일까지 다양한 작가들이 참가한 브릭 전시회가 열린다. 환상적인 레고 작품들을 만나볼 기회다.

김유정 문화촌에서 복잡한 생각을 정리할 수도 있다. 한국의 단편문학작가 김유정의 문학적 업적을 알리기 위해 고향인 실레 마을에 조성한 문학공간이다. 마을 곳곳에 작품에 나오는 지명을 둘러보는 문학 산책로가 있다. 가죽공예, 비즈공예, 도자기, 만화 등을 체함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우를 방목 사육하고 있는 해피초원목장, 애니메이션박물관, 책과인쇄박물관, 소양강스카이워크, 무궁화수목원 등도 있다.

삼악산케이블카에선 산과 호수의 절경을 볼 수 있다.[사진제공=소노인터내셔널]

라비에벨과 제휴한 관광지도 있다. 삼악산호수케이블카다. 국내 최장인 3.61km를 자랑한다. 주중 20%, 주말 10% 할인을 해준다. 연인들 사이에선 제이드가든도 인기다. 춘천 속의 작은 유럽으로 불리는 수목원이다. 약 16만3500㎡ 부지에 자연 지형을 가능한 원형대로 유지한 24개의 테마 정원을 조성했다. 인기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촬영지였다. 주중과 주말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