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네이버 등 사람 뽑는다…전공무관·신입채용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대표 기업들의 2024년 상반기 인턴·신입 채용이 18일부터 진행된다.
채용을 진행하는 대기업들로는 SK하이닉스, KB라이프파트너스, 현대오토에버, 이랜드이츠, 네이버 등이 있다.
KB라이프파트너스는 오는 25일까지 '2024년 상반기 신입 채용'을 진행한다.
현대오토에버도 이달 29일까지 '2024년 1분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 기업들의 2024년 상반기 인턴·신입 채용이 18일부터 진행된다. 채용을 진행하는 대기업들로는 SK하이닉스, KB라이프파트너스, 현대오토에버, 이랜드이츠, 네이버 등이 있다.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이날부터 채용을 진행하는 여러 기업의 상세 내용을 전했다. 먼저 SK하이닉스에서 오는 26일까지 '글로벌 전략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글로벌 전략으로 채용인원은 한 자릿수, 근무지역은 이천이다.
채용 조건은 학사 이상 졸업자, 상경·정책·사회학과 계열 졸업자, 영어/중국어 우수자 등이다. 이들의 수행 업무는 반도체 관련 주요국 정책 동향 파악 및 대응 전략 수립, 각국 경영환경에 적합한 글로벌 전략 수립 등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건강검진 ▲입사순으로 진행된다.
KB라이프파트너스는 오는 25일까지 '2024년 상반기 신입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영업조직 인사관리, 정보보안이며 채용인원은 직무별 한 자릿수다. 학사 이상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하다. 우대사항은 직무별로 상이하며, 3개월간의 수습 기간 후 정규직으로 채용 예정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현대오토에버도 이달 29일까지 '2024년 1분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차량전장, 내비게이션/지도, 비히클(Vehicle) IT검증, 모빌리티/커넥티드카, 경영지원 등 총 11개이다. 학사 이상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하며 전공은 무관하다. 오는 25일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열 예정이며, 사전참가 신청 후 진행된다. 채용 절차는 ▲코딩테스트/온라인 인성검사&서류전형 ▲면접전형 ▲채용검진 ▲입사순으로, 모든 지원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인성검사와 코딩테스트를 본다.
이랜드이츠는 오는 24일까지 '2024년 1월 IT솔루션팀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이다. 브랜드 마케팅 혹은 CRM 마케팅 경험자, IT관련 경험자를 우대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1차면접 ▲최종면접 ▲최종발표순이다. 합격자는 먼저 6개월 계약직으로 입사한 뒤, 계약종료일 전 정직원 전환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에서는 채용 시 마감까지 '[포레스트(Forest) CIC] 커머스 전략지원 인턴십(체험형)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커머스 전략지원 리서치이다. 학사 대학생 또는 졸업 예정자(휴학생), 24년 2월부터 약 2개월 동안 주 5일 인턴십 참여 가능자, 이커머스 업계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가 있는 자만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1차 인터뷰 ▲인턴십 합격 ▲인턴십 수행 순이다.
임주형 기자 skepped@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어떻게 담뱃갑에서 뱀이 쏟아져?"…동물밀수에 한국도 무방비 - 아시아경제
- 100명에 알렸는데 달랑 5명 참석…결혼식하다 인생 되돌아본 부부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한 달에 150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황정음처럼 헤어지면 큰일"…이혼전문 변호사 뜯어 말리는 이유 - 아시아경제
- "언니들 이러려고 돈 벌었다"…동덕여대 졸업생들, 트럭 시위 동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