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중 "희귀질환子, 오랫동안 학폭 당해…트라우마 심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권오중이 희귀병을 앓고 있는 아들의 학교 폭력 피해를 고백했다.
근황을 묻자 그는 "아이가 극 희귀질환을 앓고 있다. 세계 10여 명밖에 안 되는 희귀 질환인데, 아들과 같이 지내면서 아빠 권오중으로 살고 있다"며 "배우 권오중보다는 아빠, 남편의 권오중으로 살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날 권오중은 학교 폭력에 시달린 청소년 엄마의 사연을 보면서 아들의 학폭 피해 사실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배우 권오중이 희귀병을 앓고 있는 아들의 학교 폭력 피해를 고백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이하 '고딩엄빠4')에는 권오중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근황을 묻자 그는 "아이가 극 희귀질환을 앓고 있다. 세계 10여 명밖에 안 되는 희귀 질환인데, 아들과 같이 지내면서 아빠 권오중으로 살고 있다"며 "배우 권오중보다는 아빠, 남편의 권오중으로 살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고딩엄빠'를 보는 시선에 대해서 권오중은 "본의 아니게 부모가 된 것이지 않나"라면서도 "'야 너희 정신 차려야 돼' 소중하게 오랜시간 가정을 꾸려도 힘든 게 가정인데, 고딩엄빠들은 더 많이 회피하는 것 같아서 혼나야 한다"고 일침하기도 했다.
이날 권오중은 학교 폭력에 시달린 청소년 엄마의 사연을 보면서 아들의 학폭 피해 사실을 밝혔다. 그는 "저희 아들도 학폭을 오랫동안 당했다. 학폭을 하는 아이도 인생이 안 좋지만, 당한 아이는 그걸로 끝나지 않는다. 평생 간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권오중은 "아들이 학교를 졸업한 지 7, 8년이 넘었는데 학폭에 대한 그런 게 있다"며 "지금도 사람을 보며 학폭 당한 이야기를 해달라고 하니까"라고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학교 폭력에 대한 트라우마가 남아있음을 밝혔다.
권오중은 지난 1996년 엄윤경과 결혼해 슬하에 아들 한 명을 두고 있다. 권오중은 과거 MBC 예능 '궁민남편'에서 아들의 발달장애를 고백한 후 여러 콘텐츠에서 이에 대해 언급했었다.
권오중의 아들은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질환을 앓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017년 권오중의 아들이 첫 사례로 알려졌다. 권오중은 오랜 기간 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홍보대사를 맡았으며, 희소난치성질환 어린이를 위한 자선음악회 등 각종 행사에 노개런티로 참여하는 등 선행을 펼쳤다.
사진=MBN 방송화면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다인 출산 코앞…'예비 아빠' 이승기, '본업' 가수 모먼트
- 송혜교, 남사친과 데이트 포착…"빨리 보고 싶어"에 하트♥
- 사라진 유명 BJ, 교도수 수감중…특수상해미수·모욕 혐의
- '연수입 40억' 전현무, 슈퍼카 5대 보유 실화? "팔고 사고해서 5대 됐다"
- 이세영, 눈·코 이어 가슴 성형? 애프터 영상 공개…"삶의 질 올라가"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