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화순지사 ‘농지이양 은퇴직불사업’ 신청·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화순지사(지사장 김기진)가 올해부터 '농지이양 은퇴직불사업'을 시행할 예정으로, 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18일 한국농어촌공사 화순지사에 따르면 농지이양 은퇴직불사업은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진흥지역 농지 또는 농업진흥지역 밖의 경지정리가 완료된 농지를 매도, 은퇴 이후의 생활 안정을 돕기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기존의 '경영이양 직불사업'과는 차별점을 갖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 화순지사(지사장 김기진)가 올해부터 ‘농지이양 은퇴직불사업’을 시행할 예정으로, 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18일 한국농어촌공사 화순지사에 따르면 농지이양 은퇴직불사업은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진흥지역 농지 또는 농업진흥지역 밖의 경지정리가 완료된 농지를 매도, 은퇴 이후의 생활 안정을 돕기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기존의 ‘경영이양 직불사업’과는 차별점을 갖고 있다.
이번 사업 가입 요건은 10년 이상 계속해서 농업경영 중인 65세 이상 79세 이하 농업인이다.
’24년부터 시행하는 신규사업은 직불금의 지급단가(매도 기준)는 1㏊당 최대 월 50만원(기존 27.5만원)으로 대폭 상향됐고, 가입 상한 연령도 기존에 만 74세에서 만 79세로 늘어났다.
가입연령에 따라서는 만 84세까지 최대 10년 동안 직불금을 받을 수 있게 됐고, 은퇴직불형 농지연금(매도조건부 임대)과 연계해 가입하는 경우 농지이양 은퇴직불금, 농지연금 월 지급액, 임대기간 중의 임대료까지 은퇴 이후 3중 체계의 소득 안정망을 구축 할 수 있다.
소유 농지를 이양하는 방법은 한국농어촌공사에 매도하는 방식과 청년농업인 등에게 직접 매도하는 경우도 모두 가능하다.
은퇴농업인이 공사에 이양한 농지는 청년농들이 영농규모를 확대해 갈 수 있도록 맞춤형 농지지원사업(농지매매), 비축농지 공공임대 등의 방법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김기진 화순지사장은 “공사는 농지은행사업으로 농업인들의 생활과 소득안정을 위해 다각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농지이양은퇴직불사업을 활성화해 청년농의 성장과 은퇴농의 안정된 노후보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신청조건에 해당하는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문자 발송, 읍·면사무소에 안내 리플릿 비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신규직불사업 홍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지은행포털을 통해 확인하거나 한국농어촌공사 화순지사로 전화 문의 또는 방문해 개별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aekok@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100명에 알렸는데 달랑 5명 참석…결혼식하다 인생 되돌아본 부부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황정음처럼 헤어지면 큰일"…이혼전문 변호사 뜯어 말리는 이유 - 아시아경제
- "언니들 이러려고 돈 벌었다"…동덕여대 졸업생들, 트럭 시위 동참 - 아시아경제
- "번호 몰라도 근처에 있으면 단톡방 초대"…카톡 신기능 뭐지? - 아시아경제
- "'김 시장' 불렀다고 욕 하다니"…의왕시장에 뿔난 시의원들 - 아시아경제
- "평일 1000만원 매출에도 나가는 돈에 먹튀도 많아"…정준하 웃픈 사연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