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충남아산, 'K리그 2년차' 주닝요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 대표이사 이준일, 이하 충남아산)이 2024년 첫 번째 외국인 선수 주닝요를 영입했다.
주닝요는 "벌써 기대가 되고 설렌다. 김포에 있을 때도 충남아산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작년 경기장에서 상대했을 때 플레이 스타일도 인상적이었지만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도 기억에 남는다. 팀에 잘 녹아들어 올해 목표인 승격을 꼭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 대표이사 이준일, 이하 충남아산)이 2024년 첫 번째 외국인 선수 주닝요를 영입했다.
브라질 국적의 주닝요는 2017년 데펜소르 스포르팅에서 프로에 데뷔했다. 이후 몬테비데오 원더러스, CF 카페탈레로스 데 치아파스, GE 브라지우, 센트랄 에스파뇰, CA 렌틱스타스 등을 거치며 풍부한 유럽 무대를 경험했다.
주닝요는 2023년 김포FC(이하 김포)의 유니폼을 입으며 한국 무대에 발을 디뎠고 적응기도 없이 첫해부터 맹활약을 펼쳤다. 팀의 핵심 공격수로 자리매김해 시즌 32경기 출전 3득점 2도움 BEST11 2회를 기록했고 김포의 승강 플레이오프 진출을 이끌어 K리그에 입성한 외국인 선수들 중에서도 존재감이 단연 돋보였다.
커리어 통산 125경기를 소화한 주닝요는 175cm, 70kg의 민첩한 신체조건을 통해 빠른 스피드를 장착한 공격 자원이다. 브라질 출신답게 강한 압박과 드리블 돌파 능력이 일품이다. 이뿐만 아니라 강력한 킥과 뛰어난 센스, 침착한 마무리까지 겸비해 다재다능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이번 이적 시장을 통해 충남아산에 먼저 둥지를 튼 미드필더 김종석과는 지난해 김포에서 환상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서로의 장점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만큼 두 선수의 재회가 팀의 좋은 시너지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닝요는 "벌써 기대가 되고 설렌다. 김포에 있을 때도 충남아산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작년 경기장에서 상대했을 때 플레이 스타일도 인상적이었지만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도 기억에 남는다. 팀에 잘 녹아들어 올해 목표인 승격을 꼭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병역 논란은 없다' 이준석, 전격 수원행...'어리지만 강렬한 경험' 평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광주의 아들' 이강현, 英 명문 아스널 입성...유니폼 입고 '행복한 웃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서형욱 동행! 손흥민-황희찬-이강인 직관 배낭여행!' 축덕원정대 2월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
- '불륜 파문' 日 배우, 후배 여배우 3명과 산속 동거 '나는 자연인이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광폭행보' 펼치던 김건희, 결국 다쳤다...무릎-발목 이상, 회복 시점 몰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빨간 수영복 치어리더 박현영, 'K리그 찍고 SSG랜더스 안착'...SNS에 매력 과시 - 풋볼리스트(FOOTBALLI
- 송홍민 결혼한다...5년 열애 외국계 회사원과 16일 인천에서 화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이유 파격적 '탈색' 공개...골드 핑크 매력 담아 이탈리아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전처 조카와 결혼' 대표팀 공격수, 결국 득녀...이복형제도 '축복'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