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2단계 재투자 단행
-- 호텔 혁신 2단계로 7억 5000만 달러 추가 투자
-- 타워 3, 호텔 로비, 샌즈 스카이파크 등 개선에 총 17억 5천만 달러 투자 예정
싱가포르 2024년 1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가 2024년을 맞이해 대규모 재투자 프로그램의 2단계 과정에 착수했다. 세계적인 관광 명소인 상징적인 복합 리조트(IR)로서의 위상을 다지면서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특별하고도 짜릿한 경험을 선사하며 향후 수십 년 동안 싱가포르가 가진 관광지로서의 매력을 의미 있게 높이는 게 목표다.
전체 인터랙티브 멀티채널 보도자료는 https://www.multivu.com/players/English/9241151-marina-bay-sands-invests-in-next-phase-of-hotel-transform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총 7억 5천만 달러가 들 것으로 추정되는 이번 2단계 혁신은 호텔타워3, 호텔 로비 및 샌즈 스카이파크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VIP 전용 접객 서비스, 새로운 프리미엄 다이닝 및 쇼핑 서비스, 로비 리노베이션, 투숙객을 위한 웰니스 경험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약 380개의 스위트룸을 포함해 550개 이상의 새롭게 디자인된 객실이 도입될 예정이다. 공사는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완료될 예정이다.
이러한 변화는 고급 접객 산업을 선도하는 IR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다년간 추진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마리나 베이 샌즈가 2022년 2월에 발표한 후 추진해온 10억 달러 규모의 1단계 재투자는 현재 막바지 단계에 접어든 상태로, 고가치 여행객을 위한 새로운 다이닝 서비스 및 럭셔리 생활 편의시설과 더불어 주로 타워1과 2의 전면 개보수에 초점이 맞춰 진행됐다.
이번 2단계 재투자는 싱가포르 국민과 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싱가포르의 접객 산업에 기여하려는 모기업 Las Vegas Sands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마리나 베이 샌즈는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싱가포르 여행의 진수를 만끽하고자 하는, 가장 가치 있고 안목 있는 방문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고급 접객업의 새 기준을 세우고 있다.
Paul Town, 마리나 베이 샌즈최고운영책임자(COO)는 "마리나 베이 샌즈의 2단계 재투자를 통해 일류 관광지로서 싱가포르가 가진 매력을 한껏 발산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면서 "마리나 베이 샌즈는 지난 2년간 세계를 선도하는 새로운 고급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이번 2단계 재투자는 마리나 베이 샌즈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우리가 미래 성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방문객들이 새롭고 향상된 서비스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1단계 혁신에선 타워1과 2의 총 1280개의 객실에 대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추진됐다. 업그레이드된 객실 중 약 390개는 새 스위트룸으로, 스위트룸은 더 파이자 컬렉션과 더 샌즈 컬렉션이라는 두 가지 주요 카테고리로 나눠 제공된다. 컬렉션마다 고유한 유형의 객실로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어, 더 호라이즌 스위트은 스파와 웰니스 콘셉트에 영감을 받았고, 패밀리 스위트의 경우 간이 주방이 구비되어 있고 이층 침대와 동화책 책장 및 엄선된 Adventure Packs으로 꾸며진 아이방이 있어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에게 안성맞춤이다.
2월에는 타워2의 55층에 파이자 스카이 클럽이 개장할 예정이다. 파이자 스카이 클럽은 새로운 멀티 콘셉트를 표방하는 이그제큐티브 클럽 라운지로, 티 시음 장소, 맞춤형 위스키 바, 개인 주류 보관함, 정원 온실, 유명 셰프가 이끄는 오픈 키친 뷔페로 구성된다.
마리나 베이 샌즈는 호텔 타워 세 곳의 단장을 마치고 약 770개의 스위트룸을 포함해 고급스럽게 새단장한 총 1850개의 객실로 투숙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서비스 수준 개선
마리나 베이 샌즈는 호텔 타워 세 곳을 정비하는 것 외에도 우수한 서비스 문화를 강화하기 위해 인적 투자를 늘리고 있다.
이를 위해 직원들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한계를 뛰어넘도록 교육하고 있다. 일례로, 버틀러는 마리나 베이 샌즈의 자체 버틀러 아카데미(Butler Academy)에서 사내 교육을 받고 있으며,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근무하는 팀원들은 2023년 10월부터 Forbes Travel Guide Five Star 교육 강좌를 듣고 있다. 한편 프리미엄 서비스 팀은 도착부터 출국까지 원활한 고객 여정을 돕기 위해 호텔 로비 외에 공항에도 인력을 추가 배치했다.
럭셔리 호텔이라는 입지를 완성하기 위해 서비스 직원이 착용할 새 유니폼도 지급 중이다.
마리나 베이 샌즈는 웰니스 경험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시도의 서막으로 다음 달 SkyPark Observation Deck와 Infinity Pool에서 호텔 투숙객과 비숙박객 모두에게 무에타이 복싱, 스핀 클래스, Sound Bath 명상(악기를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씻어내는 명상 체험) 등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부록
더 파이자 컬렉션소개
더 파이자 컬렉션은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초호화 주거형 스위트룸을 특징으로 한다. 마리나 베이 샌즈를 찾는 가장 특별한 고객을 위해 마련된 이 스위트룸 이용자는 프라이빗 VIP 도착 및 전용 엘리베이터, 버틀러 서비스, 파이자 스카이 클럽전용 이용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전 객실이 초호화 스위트룸으로 구성된 더 파이자 로얄 컬렉션에는은 티워 1과 2의 50~54층의 아찔한 높이에서 바라보는 객실 전망이 특징이다. 이 컬렉션에는 최상류층 고객에게 호화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IR의 야망이 담겨있다. 더 파이자 로얄 컬렉션에는에는 더 체어맨 스위트, 더 프레지덴셜 스위트, 더 호라이즌 스위트, 마리나 스위트가 있다.
싱글룸의 더 호라이즌 스위트는 웰니스에 특히 중점을 두고 설계된 도심 속 휴양지 컨셉의 객실로, 마사지 테이블, 건식 사우나, 얼음탕, 터키식 목욕탕, 스팀 샤워기를 갖춘 트리트먼트 룸이 특징이다. 이 스위트룸의 스파 존은 히말라야 소금 벽, 온열 세라믹 라운지 의자, 개인 피트니스센터로 구성되어 투숙객의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공간이다.
웰니스 외에 이 컬렉션을 구성하는 또 다른 테마는 바로 스포츠다. 특히 더블룸의 더 프레지덴셜 스위트의 경우 골프 시뮬레이터를 갖추고 있는데, 고객은 St Andrews Links, Pebble Beach, Torrey Pines Golf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프 코스를 스크린으로 불러와 객실에서 편안하게 스윙을 연습할 수 있다더 호라이즌 스위트와 더 프레지덴셜 스위트의 객실 면적은 약 330제곱미터(3552제곱피트)다.
평균 면적이 600제곱미터(6458제곱피트)에 달하는 더 체어맨 스위트는는 3개와 4개의 침실로 구성되어, 각각 최대 8명과 12명이 편안하게 투숙할 수 있다. 2개의 거실, 엔터테인먼트 쇼가 펼쳐지는 주방, 마사지실, 최신식 체육관, 삼성의 146인치 몰입형 The Wall All-in-One TV, 노래방 시설, 안마의자 등을 갖춘 엔터테인먼트 룸이 이 스위트룸의 하이라이트다.
마리나 베이 샌즈소개
마리나 베이 샌즈는 아시아 최고의 비즈니스와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복합 리조트다. 근 1850개의 고급스러운 객실과 스위트룸을 갖춘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호텔로, 멋진 장관을 자랑하는 샌즈 스카이파크와 마리나베이를 상징하는 인피니티 풀을 갖추고 있다. 최첨단 컨벤션 및 전시 시설, 아시아 최고의 고급 쇼핑몰, 세계적 수준의 다이닝과 엔터테인먼트, 아트사이언스 뮤지엄의 최첨단 전시 등 호텔이 자랑하는 다양한 멋진 건축물과 매력적인 프로그램은 2010년 개장 이후 싱가포르의 스카이라인과 관광 산업을 혁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마리나 베이 샌즈는 훌륭한 기업 시민으로서 사람, 지역사회, 환경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싱가포르 접객 산업의 초대형 기업 중 하나인 마리나 베이 샌즈는 전 시설에 걸쳐 1만 1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또 지역사회 참여 프로그램인 Sands Cares를 통해 사회적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글로벌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인 Sands ECO360를 운영하며 환경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마리나 베이 샌즈웹사이트[https://ko.marinabaysand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해상도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https://www.dropbox.com/scl/fo/qgvuhtgm4bvi9otzlnz2z/h?rlkey=a0fuzgikkmq1jkai00awmjfv3&dl=0 ]를 클릭하세요. (이미지 출처는 캡션에 표시)
출처: Marina Bay Sands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침없는 '트럼프 랠리'…"허니문 오래 못 갈 수도" 신중론도 | 연합뉴스
- 트럼프, 2기 첫 국무장관에 '충성파' 루비오 상원의원 발탁할듯(종합) | 연합뉴스
- 신원식 "韓, 한미동맹 일방적 수혜자 아냐…비핵화 목표 견지" | 연합뉴스
- 野 수정특검법, '도이치·명태균' 압축…제삼자추천 비토권 부여 | 연합뉴스
- 대화 참여 vs 강경 투쟁…기로에 선 의협, 내일 비대위원장 선출 | 연합뉴스
- '면플레이션' 현상 지속…지난달 자장면·칼국수값 또 올라 | 연합뉴스
- 국내 첫 백일해 사망자 발생…생후 2개월 미만 영아 | 연합뉴스
- 북, 닷새째 GPS 전파 교란…"무인기 출현 대비 훈련 목적" | 연합뉴스
- 김정은도 푸틴 이어 '전쟁시 지원' 북러조약 서명…발효 초읽기(종합) | 연합뉴스
- 트럼프 관세폭탄 덮치나…"한국·대만 등에도 영향 가능성"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