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T '패스트 라이브즈' 미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 전망

윤현 2024. 1. 18. 13: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뉴욕타임스> (NYT)가 셀린 송 감독의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 를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로 전망했다.

NYT는 17일(현지 시각) '다음 주, 누가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르고 누가 떨어질까'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각 부문의 후보작과 배우들을 소개했다.

아카데미는 총 10개 영화를 작품상 후보로 선정한다.

<패스트 라이브즈> 는 앞서 골든글로브에서 영화 부문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비영어권 영화상, 여우주연상 등 5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넘버 3> 송능한 감독 딸 셀린 송, 장편 영화 감독 데뷔작

[윤현 기자]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 스틸컷
ⓒ A24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셀린 송 감독의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를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로 전망했다. 

NYT는 17일(현지 시각) '다음 주, 누가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르고 누가 떨어질까'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각 부문의 후보작과 배우들을 소개했다.

기사를 쓴 대중문화 전문 기자 카일 뷰캐넌은 작품상 후보로 일단 <오펜하이머> <바비> <플라워 킬링 문> <바튼 아카데미> <가여운 것들>이 유력하다고 봤다. 

여기에 셀린 송 감독의 <패스트 라이브즈>도 강력한 후보로 내세웠다. 또한 <아메리칸 픽션> <마에스트로>, 프랑스 영화 <추락의 해부>, 독일 영화 <더 존 오브 인터레스트>도 거론했다. 아카데미는 총 10개 영화를 작품상 후보로 선정한다.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 셀린 송 감독
ⓒ A24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 감독은 자전적 이야기를 그린 장편 영화 데뷔작이다. 그는 한석규, 최민식, 송강호 등이 출연한 1997년 영화 <넘버 3> 송능한 감독의 딸이다. 

어린 시절 단짝이었던 두 남녀가 여자의 가족이 이민을 가면서 헤어지게 되고, 20여 년 만에 미국 뉴욕에서 재회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NYT는 "우정, 사랑, 후회, 그리고 현재를 진정으로 산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영화"라고 소개했다. 

<패스트 라이브즈>는 앞서 골든글로브에서 영화 부문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비영어권 영화상, 여우주연상 등 5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비록 수상은 불발됐지만 작품성을 공인받은 셈이다.

감독상으로는 <오펜하이머>의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을 선두 주자(front-runner)로 꼽았고 <플라워 킬링 문>의 '거장'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과 <바튼 아카데미>의 알렉산더 페인 감독을 경쟁자로 예상했다. 
 
 영화 <오펜하이머> 스틸컷
ⓒ 유니버셜 픽처스
 
남우주연상 후보로는 <바튼 아카데미> 폴 지어마티와 <오펜하이머> 킬리언 머피, <마에스트로> 브래들리 쿠퍼 등 3명이 유력하다고 소개했다. 또한 <아메리칸 픽션> 제프리 라이트, <플라워 킬링 문> 리어나르도 디캐프리오도 거론했다.

다만 NYT 영화 평론가 앨리사 윌킨슨은 지난 5일 기사에서 <패스트 라이브즈>의 한국 배우 유태오를 남우주연상 후보로 꼽기도 했다(관련 기사: 유태오, NYT가 추천한 오스카 남우조연상 후보).

한편 여우주연상은 <플라워 킬링 문> 릴리 글래드스턴, <가여운 것들> 엠마 스톤, <마에스트로> 캐리 멀리건, <추락의 해부> 샌드라 휠러 등을 유력한 후보로 전망했다.

뷰캐넌 기자는 앞서 열린 골든글로브, 크리틱스초이스 시상식 결과와 미국 배우조합상, 제작자조합상, 감독조합상의 후보 선정 결과를 종합해 전망한 것이라면서도 "내가 곧 비웃음을 당할 수도 있다"라면서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았다. 

미국 아카데미는 오는 23일 후보를 공개한 후 최종 선정 절차를 거쳐 3월 10일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