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합류 후 3순위로 밀린 더리흐트, 감독과 관계도 악화... 바이에른과 이별 준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타이스 더리흐트가 바이에른뮌헨과 미래가 불투명해졌다.
독일 '빌트'는 18일(한국시간) "토마스 투헬 감독은 더리흐트의 열렬한 팬이 아니라는 게 확실해지고 있다. 둘 사이의 관계는 긴장 상태다"라고 전했다.
더리흐트는 시즌 중에도 부상을 당하며 자연스럽게 3순위 센터백으로 밀렸다.
이런 상황으로 투헬 감독과 관계가 멀어진 더리흐트는 바이에른을 떠날 거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마타이스 더리흐트가 바이에른뮌헨과 미래가 불투명해졌다.
독일 '빌트'는 18일(한국시간) "토마스 투헬 감독은 더리흐트의 열렬한 팬이 아니라는 게 확실해지고 있다. 둘 사이의 관계는 긴장 상태다"라고 전했다.
더리흐트는 이번 시즌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프리시즌부터 부상으로 결장하는 사이 새롭게 합류한 김민재가 선발 자리를 꿰찼다. 투헬 감독은 프리시즌부터 실험한 김민재와 다요 우파메카노를 주전 수비수로 기용하며 이번 시즌을 보내고 있다. 뛰어난 운동 능력을 가진 두 선수는 전반기 바이에른뮌헨의 뒷공간을 책임져왔다. 더리흐트는 시즌 중에도 부상을 당하며 자연스럽게 3순위 센터백으로 밀렸다.
바이에른에서 경쟁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바이에른은 이번 겨울 수비 보강을 위해 토트넘훗스퍼에서 에릭 다이어를 영입했다. 다이어는 중앙 수비수부터 수비형 미드필더까지 소화할 수 있는 선수다. 여기에 투헬 감독의 요청으로 바르셀로나 수비수 로날드 아라우호 영입을 시도하기도 했다. 높은 이적료를 제안했는데, 이번 겨울이 아니라도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영입을 노리겠다는 계획이다.
이런 상황으로 투헬 감독과 관계가 멀어진 더리흐트는 바이에른을 떠날 거라는 전망이 나온다. 앞서 독일 '스카이'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더리흐트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빌트' 역시 "여름 이적이 가능하다"고 예상했다.
더리흐트 이적료는 저렴하지 않을 수 있다. 유벤투스에서 영입할 당시 6700만 유로(약 980억 원)라는 적지 않은 이적료를 기록했다. 막스 에벨 스포츠 구단주의 어깨가 무겁다. 더리흐트 이적료에서 손실을 줄이고, 이상적인 대체자도 찾아야 한다.
네덜란드 출신인 더리흐트는 어린 시절부터 주목을 받았던 수비수다. 뛰어난 빌드업 능력과 탄탄한 피지컬, 축구 지능이 강점으로 꼽힌다. 아약스 유스 출신으로 1군에 데뷔한 뒤 팀의 미래로 성장했다. 2018-2019시즌에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돌풍의 주역이었고, 네덜란드 리그 3관왕을 달성했다. 이후 유벤투스를 거쳐 2022년 바이에른으로 이적했다.
바이에른에서는 성공적인 첫 시즌을 보내면서 자리를 잡는 듯했다. 그러나 투헬 감독 부임과 김민재의 영입, 잦은 부상 등 여러 요소가 겹치면서 주전 경쟁에서 밀렸다. 감독과 관계까지 악화된 만큼 2년 만에 독일을 떠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병역 논란은 없다' 이준석, 전격 수원행...'어리지만 강렬한 경험' 평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광주의 아들' 이강현, 英 명문 아스널 입성...유니폼 입고 '행복한 웃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서형욱 동행! 손흥민-황희찬-이강인 직관 배낭여행!' 축덕원정대 2월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
- '불륜 파문' 日 배우, 후배 여배우 3명과 산속 동거 '나는 자연인이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하나은행 ‘2023년 상생·협력 증진 우수기관’ 선정 및 금감원장상 수상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푸마 스피드캣의 귀환 ‘FOREVER. SPEEDCAT.‘ 팝업스토어 오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탈락 위기'인데 "2경기 무실점이잖아!" 中 감독 '잘못 뽑았다' 비판 나오는 이유 - 풋볼리스트(FOOT
- 토트넘 일 잘한다... 레길론에 이어 '분데스 0분' 탕강가도 정리, 英 2부 임대 임박 - 풋볼리스트(FO
- 간절한 헨더슨, 사우디 탈출 위해 연봉 75% 삭감... 세금 떼면 남는 게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