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춘수 대표, ‘위대한 개츠비’로 브로드웨이 입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뮤지컬 제작사 오디컴퍼니가 중심이 된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가 오는 4월 뉴욕 브로드웨이 무대에 오른다.
17일 뉴욕타임스와 오디컴퍼니 등에 따르면 '위대한 개츠비'는 4월 25일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 씨어터에서 공식 개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뮤지컬 제작사 오디컴퍼니가 중심이 된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가 오는 4월 뉴욕 브로드웨이 무대에 오른다. 이 작품은 신춘수(사진) 오디컴퍼니 대표가 단독 리드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17일 뉴욕타임스와 오디컴퍼니 등에 따르면 ‘위대한 개츠비’는 4월 25일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 씨어터에서 공식 개막한다. 브로드웨이 씨어터(1700석)는 브로드웨이 내 41개 극장 가운데 두 번째 규모가 큰 극장이다.
신 대표가 제작한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는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광란의 1920년대 시대상을 투영한 다채로운 캐릭터를 통해 인간의 꿈과 사랑, 욕망이 가득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2023년 10월 12~11월 12일 뉴저지주의 페이퍼밀 플레이하우스에서 월드 프리미어(세계 초연)를 가졌다.
할리우드 리포터 등 현지 언론들은 대형 작품들이 브로드웨이에 입성하기 전에 먼저 작품을 공연하며 보완하는 트라이-아웃 극장으로 손꼽히는 페이퍼밀 플레이하우스(1200석)에서 ‘위대한 개츠비’가 역대 최대 티켓 판매 기록을 세웠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번 브로드웨이 공연에는 월드 프리미어에 출연하며 눈부신 활약을 보여준 개츠비 역의 제레미 조던과 데이지 역의 에바 노블자다가 출연한다.
신 대표는 앞서 보리스 파스테르나크의 소설 ‘닥터 지바고’를 무대화한 동명 뮤지컬과 래퍼 투팍 샤커의 노래를 담은 뮤지컬 ‘홀러 이프 야 히어 미’ 등으로 브로드웨이에 도전했었지만, 성과를 내지 못했다. ‘위대한 개츠비’가 브로드웨이에서 오는 6월 16일 개최되는 제77회 토니상 수상과 흥행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지 기대된다.
장지영 선임기자 jyjang@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대로 한 게 뭐 있어?” 직원에게 월급 반납 종용한 한의사
- ‘꼬리에 폐그물’ 제주 돌고래, 입에도 폐어구 확인…구조 작업 검토
- “이선균 비공개 출석은 모양새가 별로”… 당시 무슨 일이
- “주택서 불길 보인다”…가보니 앵무새 20마리 떼죽음
- 남현희, 전청조 ‘공범’ 증언에…“사기꾼의 말, 억울해”
- 현역 1급 뜨자 ‘지적장애’ 진단받아…아이돌 ‘32세 안씨’
- “혼밥 안돼, 2인분 시키면 OK”…‘합석’까지 시킨 식당
- “뽀뽀, 엉덩이 때려”… 국힘 양산 시의원, 성추행 의혹
- “뒷돈 주면 의대도 가능” 수십억 챙긴 ‘사기꾼’ 입시 컨설턴트
- “‘포르쉐이크’ 만들었다”… ‘포르쉐 돌진’ 카페의 도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