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정시모집마감 후 지원 학교 찾는 수험생,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이 대학교 정시모집 기간이 마감된 후에도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에서는 정시 지원 대학을 알아보는 수험생들 중 내신 및 모의고사 성적 4등급, 5등급, 6등급 학생들의 입학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며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해 이중 등록, 중복 지원의 위험성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내신,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실시, 2024학년도 신입학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이 대학교 정시모집 기간이 마감된 후에도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에서는 정시 지원 대학을 알아보는 수험생들 중 내신 및 모의고사 성적 4등급, 5등급, 6등급 학생들의 입학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며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해 이중 등록, 중복 지원의 위험성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내신,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실시, 2024학년도 신입학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고 설명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회계세무, 사회복지학, 경영학, 정보통신전자공학, 체육학, 시각디자인학 등 일반학사 12개 전공, 성악, 관현악, 피아노, 교회음악, 실용음악 등 음악학사 5개 전공을 운영한다.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이 지원하고 있다.
또 편입, 대학원 진학을 교수진들이 직접 지도·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매년 높은 편입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주중 일반학사 과정과 주말과정은 평균 2년 내외 단기간 4년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토록 교과정이 운영되고 졸업 후 대학원진학, 취업, 학사편입 등 진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연계교육이 진행 중이다. 음악학사 과정은 유럽식음악교육시스템을 도입해 4년제 음악학사취득이 가능토록 운영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빠른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을 통해 일반편입 대비 경쟁률이 낮은 학사편입이 가능한 것이 높은 편입 합격률의 이유”라며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포트폴리오와 면접 준비, 논문 준비까지 주임교수들이 지도하고 있으며, 숭실대학교 대학원 진학 시 입학금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고 전했다.
교내 84학점 이상 이수 시 숭실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일부전공제외)이 가능하며 전공별 자격증 특강, 편입 수학 영어강의, 주 2회 전공실기레슨 등을 진행한다. 학교에서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희망하던 대학으로 대학원 진학이나 학사편입이 연계돼 많은 수험생들이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숭실대 중앙도서관, 체육관 및 운동시설, 학생회, 체육대회 등 교내 활동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