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시즌 D-1…하나카드-에스와이 격돌 [PBA]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후의 왕좌를 차지할 팀은 어느 팀이 될까.
프로당구 PBA 팀리그가 포스트시즌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PBA는 18일 경기도 고양시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웰컴저축은행 PBA 팀리그 2023-2024' 포스트시즌에 돌입한다.
이번 시즌 1, 3라운드를 우승한 NH농협카드(종합 1위)를 비롯해 에스와이(2R 우승·종합 6위), 크라운해태(4R 우승·종합 2위), 마지막 5라운드서 우승팀 하나카드(종합 4위)가 합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라운해태-SK렌터카 플레이오프B서 격돌
PBA, 포스트시즌 ‘승리 팀 예측’ 이벤트 진행
최후의 왕좌를 차지할 팀은 어느 팀이 될까. 프로당구 PBA 팀리그가 포스트시즌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PBA는 18일 경기도 고양시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웰컴저축은행 PBA 팀리그 2023-2024’ 포스트시즌에 돌입한다. 총 9개 팀 가운데 5개 팀만 나설 수 있는 포스트시즌은 한 시즌 최강의 팀을 가리는 무대다.
팀리그 출범 후 네 번째로 열리는 이번 포스트시즌에는 총 5개 팀이 진출했다. 지난 5개 정규라운드에서 우승한 팀이 주인공이다.
이번 시즌 1, 3라운드를 우승한 NH농협카드(종합 1위)를 비롯해 에스와이(2R 우승·종합 6위), 크라운해태(4R 우승·종합 2위), 마지막 5라운드서 우승팀 하나카드(종합 4위)가 합류했다. NH농협카드의 중복 우승으로 인한 나머지 한 자리는 종합 순위 중 가장 높은 자리를 차지한 SK렌터카(종합 3위)가 막차를 탔다.
포스트시즌 대진은 정규라운드 종합 순위에 따라 나뉘어진다. 우선 18일부터 이틀간 준플레이오프로 포문을 연다. 18일 오후 9시30분에는 하나카드(4위)와 에스와이(6위) 준플레이오프 첫 경기로 개막하고, 2차전은 19일 오후 4시에 속행한다. 만약 1:1 동률일 경우 같은 날 오후 9시30분 3차전으로 플레이오프A 진출 팀을 가린다.
20일부터는 플레이오프가 진행된다. 플레이오프는 A와 B로 나뉘어 하루 두 경기를 치른다.
먼저 20일 오후 3시 하나카드-에스와이의 준플레이오프 승리 팀이 ‘정규라운드 1위’ NH농협카드와 ‘플레이오프A’를, 오후 8시30분부터 크라운해태(2위)와 SK렌터카(3위)가 ‘플레이오프B’서 파이널 진출을 놓고 싸운다. 플레이오프는 5전3선승제로 치러진다. 25일 오후 4시 첫 경기를 갖는 파이널은 7전 4선승제로 열린다.
플레이오프A가 먼저 종료되더라도 플레이오프B 경기 일정은 그대로 진행되며 만약 플레이오프A⋅B가 모두 조기 종료될 경우에는 파이널 일정을 앞당겨 치른다.
한편 PBA는 포스트시즌을 맞아 SNS를 통해 ‘우승 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이널 우승팀을 예측하면 10명을 추첨해 우승팀 전원 사인볼과 우승 기념 굿즈를 제공한다. 준플레이오프부터 플레이오프A⋅B 파이널까지 승리하는 4개 팀을 모두 예측해 적중할 경우에는 차기 시즌 팀리그 전 경기 관람권(1인 2매)을 제공한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법부와 대립각, 이재명 재판에 악영향”…민주, ‘대응법’ 두고 내홍
- 흔들리는 ‘국민주’ 삼성전자…주가 회복 가능할까
- “수능 끝나고 바로 왔어요”…‘지스타 2024’ [가봤더니]
- iM뱅크 시중은행 첫 성적 “아쉽네”…회장 겸직에도 영향줄까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美 전기차 보조금 폐지 논의에…배터리 등 영향 불가피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