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텐센트 손잡고 중국 진출? 2차 테스트로 기대감 UP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의 대표 게임 '검은사막'이 최근 중국 텐센트를 통해 2차 테스트르를 진행해 중국 진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중국 게임 시장에 따르면 텐센트는 '검은사막'의 두번째 클로즈베타테스트(CBT)를 시작했다.
2차 테스트의 세부적인 내용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펄어비스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중국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의 대표 게임 '검은사막'이 최근 중국 텐센트를 통해 2차 테스트르를 진행해 중국 진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중국 게임 시장에 따르면 텐센트는 '검은사막'의 두번째 클로즈베타테스트(CBT)를 시작했다. 2023년 5월 1차 테스트를 처음으로 진행하고 8개월만에 추가 테스트가 이루어졌다.
2차 테스트의 세부적인 내용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펄어비스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중국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펄어비스는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중국 파트너사와 면밀히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의 중국 판호는 아직 발급되지 않았으나, 최근에도 한국 게임에 대한 판호가 발급된 만큼, 판호 획득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중국 국가신문출판국(NPPA)은 지난해 12월말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2'(검령2), 위메이드 '미르M'(모광쌍용),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넥스트제너레이션'(선경전설) 국내 게임 3종을 포함한 98개 해외 게임에 외자 판호를 발급했다.
중국 진출에 따른 실적 개선도 기대된다. 중국 게임 시장의 규모(매출)는 미국과 세계 1~2위를 다투고 있는 곳이다.
중국음수협게임공단(中音游工委布, 이하 GPC)의 2023년 중국 게임업계 매출과 플랫폼 비율 등을 정리한 자료 '2023 중국 게임산업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중국 게임산업의 총 매출이 최초로 3,000억 위안(한화 약 54조 6,600억 원) 돌파했다. PC 게임의 경우, 662억 8,300만 위안(한화 약 12조 635억 원)으로 21.88% 차지 (전년 대비 8% 증가)하고 있다.
기대작 '붉은사막'의 개발 완료가 계속 미뤄지면서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중국 진출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지 결과가 주목된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펄어비스, '국경없는의사회' 5년째 1억 기부
- 펄어비스, ‘CES’ 삼성D 부스에서 검은사막, 붉은사막 영상 선보여
- 예쁜 것 옆에 더 예쁜 것! 10주년 기념 검은사막 팝업스토어 가보니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