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1단지 1월 오픈 예정
- 중도금 50% 무이자 대출 제공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리조트급 실버타운으로 조성되는 의왕시 의왕백운밸리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가 1월 1단지 325가구의 공급을 진행한다. 단지는 완판이 임박한 2단지 211가구의 계약이 끝나는 대로 1단지 공급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국내 대표 디벨로퍼인 '엠디엠'그룹이 직접 시행 및 운영하는 만 60세 이상만 입주 가능한 임대형 실버타운이다. 전용 61㎡·84㎡ 총 536가구(2단지 211가구 / 1단지 325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2단지 211가구가 먼저 공급됐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다양한 케어 프로그램과 부대시설을 도입해 풍요롭고 여유로운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는 최고의 주거환경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이곳에서는 전담 영양사가 준비하는 건강식 식사를 먹고, 청소와 분리수거를 책임지는 하우스키핑, 각종 스케줄 예약 등 비서 역할을 하는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누리며 일과 가사노동으로부터 완벽한 해방을 꿈꿀 수 있다. 또한 의료 시설이 바로 단지 내 있고 간호사도 상주하는 등 맞춤형 의료 서비스도 가까이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인 ‘클럽 포시즌’을 도입해 다양한 활동도 지원한다.
클럽 포시즌은 월드컵경기장 2개에 버금가는 약 1만1000㎡(구 3500여평)에 달하는 매머드급 규모에 5성급 호텔 마감수준으로 설계된다.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2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호텔식 스파샵) 등을 도입하고 이와 연계해 액티비티 활동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는 법무법인 ‘율촌’, ‘가립 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사전업무협약이 된 국내 각 분야의 최정상급 전문업체들이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각 업체들은 입주자들의 전화 한 통이면 해당 업체의 담당 전문가로부터 각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담 직원 및 창구를 마련할 예정이다.
단지는 시니어 세대를 위한 맞춤형 특화 설계를 곳곳에 도입해 주거 쾌적성도 높인 점도 눈에 띈다. 주요 설계로는 현관 벤치, 무단차 설계, 전실 미닫이문, 비상콜 버튼, 안전바, 논슬립타일, 안전 유도등, 승강기식 하향 피난구, 마스터룸 욕실 순환 동선 등이 적용된다.
분양관계자는 “사실상 몸만 들어오면 되는 수준으로, 계약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며 “또한 가격 부담을 낮추는 분양조건에도 수요자들의 호응이 좋아 2단지 계약 마감 후 이어질 1단지 공급에도 많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단지는 타 노인복지주택 입주보증금 대비 저렴한 보증금을 책정해 가격부담을 줄였다. 또 최초 계약자에게는 계약갱신을 포함하여 최대 4년 동안 보증금 인상 없이 안정적으로 거주 가능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중도금 총 60% 중 50%에 대해서는 무이자 대출까지 제공해 중도금 이자 금리에 대한 부담도 덜어냈다.
이에 더해 내부에는 냉장고, 김치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시스템에어컨(3개소) 등의 가전이 모두 기본 무상으로 제공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은 한층 더 줄어든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한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전용 99㎡·119㎡, 총 842실)과 함께 구성되며, 국내 최초의 '세대공존형' 주거단지로 조성돼 부모, 자녀, 손자녀까지 3대가 ‘따로 또 같이’ 여유 즐기는 삶 실현 가능하게 구현할 예정이다.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 역시 현재 높은 관심 속에서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으로, 특히 오피스텔 역시 부담을 줄이는 다양한 혜택과 아파트 수준의 특화설계로 연일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실제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오피스텔은 주택 소유 여부가 상관없고, 처분조건 및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등이 필요 없이 계약이 진행 가능하며, 계약 즉시 전매도 가능하다. 또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혜택, 계약금 5%에 대한 추가 무이자대출을 지원해 계약금 5%만 있으면 입주 때까지 추가 자금부담이 없다.
더불어 전 세대 시스템에어컨(4~5개소), 붙박이장(1~2개), 중문, 하이브리드 쿡탑 등을 모두 무상옵션으로 제공하고, 발코니 확장비도 없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은 한층 더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100명에 알렸는데 달랑 5명 참석…결혼식하다 인생 되돌아본 부부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황정음처럼 헤어지면 큰일"…이혼전문 변호사 뜯어 말리는 이유 - 아시아경제
- "언니들 이러려고 돈 벌었다"…동덕여대 졸업생들, 트럭 시위 동참 - 아시아경제
- "번호 몰라도 근처에 있으면 단톡방 초대"…카톡 신기능 뭐지? - 아시아경제
- "'김 시장' 불렀다고 욕 하다니"…의왕시장에 뿔난 시의원들 - 아시아경제
- "평일 1000만원 매출에도 나가는 돈에 먹튀도 많아"…정준하 웃픈 사연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