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달리' 지창욱X신혜선 로맨스가 이곳에서? 드라마 촬영 명소 3 #가볼만한곳
드라마를 재밌게 보다 보면, 작품 촬영지에도 관심이 가는 경우가 많죠. 특히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장소는 이른바 '촬영지 명소'로 떠오르기도 하고요. 이번 글에선 인기 드라마 촬영지로 활용되면서 더더욱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자연 명소를 소개할게요.
제주의 뿔소라 공원 전망대는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멋진 일몰까지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이들로 북적이는 자연 명소인데요. 요즘은 JTBC 인기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 촬영지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어요. 지난 10회차에서 용필(지창욱)이 삼달(신혜선)에 대한 마음을 더는 숨기지 않고 직진해 관계 변화를 예고한 장면을 이곳에서 찍었다고 하네요. 용필을 연기한 지창욱 특유의 멜로 눈빛이 운치 있는 배경과 어우러져 더욱 로맨틱하게 느껴지네요.
주소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신도리 3125-5
KBS 〈동백꽃 필 무렵(2019)〉을 재밌게 봤다면, 이번에 소개할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 곳곳의 풍경도 친숙할 거예요. 방영 내내 정겨운 사람 냄새를 가득 풍겼던 '옹산게장골목'이 바로 이곳에서 촬영됐다고. 주인공 동백이(공효진)가 운영하던 술집이자, 드라마의 주된 배경이었던 '까멜리아'는 일본인 가옥 거리에 있는 커뮤니티 공간 '문화마실' 외관을 빌린 것이고요. 청량함 가득했던 작품 포스터도 이곳에서 만들어진 결과물.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 초입에 위치한 돌계단에서 찍은 것이라고 하네요.
주소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 277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자연 명소, '문경새재 도립공원'을 소개할게요. 이곳은 조선 시대 선비들이 걸었던 문경새재 과거 길이 마련돼 있는 등 역사적인 의미가 깃든 곳인데요. 도립공원 내 사극 촬영을 전문으로 하는 오픈세트장이 있는 만큼 드라마 명소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꼽자면, 이곳은 한국형 좀 비드라마로 인기를 끌었던 〈킹덤〉 시즌 1, 2의 주요 촬영지로 나온 바 있습니다. 〈킹덤〉 외에도 〈연모〉, 〈슈룹〉, 〈옷소매 붉은 끝동〉 등 앞서 한류 사극 열풍을 주도했던 작품 다수가 이곳에서 촬영된 것도 주목할 점. 드라마가 연달아 대박이 나면서, 이곳 역시 '한류 성지순례' 추천 명소로 이름을 떨치고 있답니다.
주소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