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홈페이지 이용자의 의견 수렴 진행 [거창소식]

최일생 2024. 1. 16. 17: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거창군은 오는 26일까지 12일간 ‘거창군 통합 홈페이지 개편’과 관련해 거창군 홈페이지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홈페이지는 2014년에 개편 된 것으로 최상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신 웹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개편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개편에 대한 설문조사는 거창군 홉페이에서 본인 확인 절차 없이 이용자 누구나 쉽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설문내용은 홈페이지 운영을 알 수 있는 기본 현황과 홈페이지 개편 시 우선 고려해야 할 사항, 추가할 기능, 콘텐츠, 디자인, 소통 방법 그리고 정해진 형식이나 범위 없이 자유롭게 기술할 수 있도록 문항이 구성돼 있다.

이번 개편 사업은 ‘거창군 대표 홈페이지’, ‘열린군수실’, ‘뉴스·미디어’, ‘문화관광’, ‘수승대’, ‘거창사건추모공원’ 등 15개의 크고 작은 홈페이지가 대상이다. △최신 웹 트렌드 반영 △메뉴 분리·통합을 통한 가독성 향상 △예약·신청·접수 원스톱 서비스 제공 △나의 맞춤 정보 서비스 제공 △보안성이 강화된 콘텐츠관리시스템 구축 등이 포함 돼 있다.

윤광식 행정과장은 “10년 만에 추진되는 홈페이지 개편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용자의 다양하고 고명한 의견을 기다리고 있다”며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이용자에게 다양하고 실속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충동왕족발 신신자 대표, 고향 거창에 장학금 1천만원 쾌척

㈜장충동왕족발 신신자 대표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힘써 달라며 16일 (재)거창군장학회에 장학금 1000만원을 쾌척했다.

신신자 대표는 거창군 신원면 출신으로 1997년 부산에서 장충동 왕족발 동래점을 시작으로 2001년 본사를 인수한 이후 꾸준한 도약으로 전국적인 식품회사로 성장했다.


회사 연 수익의 10% 한도 내에서 사회에 환원한다는 신념대로 2020년 거창 아림 1004 후원금 1천만 원 등 활발한 기부 활동을 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설립한 고액 기부자 모임(아너소사이어티)에도 이름이 올라가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신신자 대표의 고향 거창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애정에 감사하며 보내주신 기부금은 미래 맞춤형 우수 인재 양성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정덕조 대진알미늄 대표, 거창군에 고향사랑기부 300만원 기부

정덕조 대진알미늄(경북 고령군 소재) 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군에 기부했다.

정 대표는 북상면 갈계리 중산마을 출신으로 현재 경북 고령에서 대진알미늄을 운영하고 있으며, 평소에도 사회 환원적 기업가 마음가짐으로 2022년 대가야희망플러스 성금기탁, 2023년 300만원을 고령군 행복금고에 기탁하는 등 기업이 소재하고 있는 고령군에서도 꾸준히 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정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라는 제도가 생겨 내가 태어나고 자라온 고향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돼 다른 어떤 기부보다도 뜻깊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찾을 것이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고향에 대한 각별한 애정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준 정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대표님의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이 헛되지 않도록 소중한 기부금으로 거창을 더욱 살기 좋고 매력 있는 도시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재)거창군장학회, 2024년도 장학생 선발 공고

재단법인 거창군장학회(이사장 구인모)는 2024년 장학생 선발계획을 공고하고 지역 우수 인재 280명을 선발해 총 4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월23일까지로 공고일 현재 부모 모두 거창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함을 원칙으로 하며 각 학제 안에서 1회에 한하여 선발될 수 있으며 자체 심의를 거쳐 4월 17일(수) 최종 선발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 분야는 고등학교 재학, 대학 재학·입학, 예체능 및 과학 특기 장학생 등 총 9개이고 특히 올해에는 나이와 관계없이 학업에 열중하는 만학도까지 장학생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생활비 명목으로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국가장학금 등 타 장학금과 중복지급 가능 하도록해 보다 많은 군민들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구인모 이사장은 “다양한 분야별 맞춤형 장학생 선발로 꿈을 펼치는 명품 교육도시에 걸맞은 지역 우수 인재를 적극 발굴·양성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거창=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