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NA3D, 3D프로젝션 맵핑 제작 KBL 프로농구 올스타전 빛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D융복합 콘텐츠 제작 선두 기업으로 유명한 티나쓰리디가 지난 14일 고양 소노 아레나에서 열린 2023-2024 KBL 프로농구 올스타전에서 3D프로젝션 맵핑을 제작하여 선보였다고 밝혔다.
티나3D의 배은석 대표는 "이번 프로농구 올스타전에 3D프로젝션 맵핑 영상 제작을 맡게 되어 기업 내부적으로도 값지고 큰 경험을 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개발과 제작을 지속하여 양질의 3D융복합 콘텐츠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D융복합 콘텐츠 제작 선두 기업으로 유명한 티나쓰리디가 지난 14일 고양 소노 아레나에서 열린 2023-2024 KBL 프로농구 올스타전에서 3D프로젝션 맵핑을 제작하여 선보였다고 밝혔다.
스포츠 경기와 어울리는 박진감 넘치는 구성과 시각 효과로 올스타전에 모인 약 5,500여명의 관중들을 매료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티나쓰리디가 제작한 3D프로젝션 맵핑은 아나몰픽 기법을 활용하여 평범한 농구 코트에 다양하고 감각적인 시각 효과의 영상을 투사하여 압도적이고 신선한 경험을 줄 수 있는 컨셉으로 영상을 제작하였다.
3D프로젝션 맵핑 영상은 기존의 2D 3D영상에 더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등 다양한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융복합 콘텐츠이다. 원하는 대상물에 영상을 투사하여 기존 공간과는 새롭고 신선한 경험을 줄 수 있는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대형 이벤트 행사 외에도 기업의 홍보 마케팅, 프로모션 목적으로도 활용이 되고 있다. 공간의 제약이 없으며 짧은 시간에 시선을 압도하는 강렬한 퍼포먼스로 기존 공간에 새로운 연출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티나3D는 오랜 제작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이나 제품의 컨셉, 공간의 특수성이나 이미지에 가장 적합한 3D프로젝션 맵핑 등의 미디어 아트 콘텐츠를 아웃소싱 없이 자체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티나3D의 배은석 대표는 “이번 프로농구 올스타전에 3D프로젝션 맵핑 영상 제작을 맡게 되어 기업 내부적으로도 값지고 큰 경험을 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개발과 제작을 지속하여 양질의 3D융복합 콘텐츠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살 딸 1년6개월 감금하고 학교 안 보낸 친부, 항소심 집행유예 선처…왜? [디케의 눈물 163]
- "반성·성찰 없고 이재명 사당 됐다"…민주당 MZ세대 '1000명' 탈당 러시
- '부산팽' 이재명 헬기수송…균형발전도 지방의료도 팽당했다! [기자수첩]
- [속보] 김정은 "'전쟁시 대한민국 완전 점령해 공화국 편입' 헌법 반영"
- 원희룡, 이재명에 공식 도전장…"제 손으로 돌덩이 치우겠다"
- 민주당 '탄핵 몽니'에 '정치적 해법' 준비하는 국민의힘
- '한동훈' 가족이 윤 부부 저격?…국민의힘 당원게시판 논란 일파만파
- "의결 정족수 200명 모을 것" 범야권 '탄핵연대' 출범…국회 점입가경
- 5년만 귀환에도 10% 돌파…SBS 금토 유니버스의 안정적 활약 [D:방송 뷰]
- 믿었던 고영표 충격 조기 강판…한국야구, 대만에 완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