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리퍼블릭, 상반기 두바이 매장 오픈…중동 공략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K뷰티의 미개척지라고도 불리는 중동 시장 진출 재정비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네이처리퍼블릭 해외사업 부문 관계자는 "네이처리퍼블릭은 K뷰티 1세대 브랜드로서 일찍이 전세계에 진출한 것은 물론 중동의 주요 거점으로 큰 상징성을 가진 두바이에 신규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는 등 중동 시장 재정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중동뿐만 아니라 인도, 남미 등 잠재력과 성장성이 높은 신규 시장 공략함과 동시에 가성비 제품으로 사랑받던 브랜드에서 한 단계 진보해 고기능성 자연주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K뷰티의 미개척지라고도 불리는 중동 시장 진출 재정비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중소 K뷰티 브랜드의 해외 시장 공략이 활발한 가운데 중동 시장은 아직 K뷰티 시장에서는 비교적 미개척 시장에 해당되지만 인구 규모와 가파른 경제 성장률 등 매력적인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원조 1세대 로드샵 브랜드답게 K-POP 아이돌 브랜드 모델과 우수한 제품력을 중심으로 가까운 중국, 일본, 동남아는 물론 북미, 유럽 등 서양 국가에도 진출해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특히 네이처리퍼블릭은 오프라인 비즈니스에 강력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뿐 아니라 상징성 있는 오프라인 매장 오픈으로 시장 개척에 나서는 점이 특별하다.
지난 2018년 사우디아라비아에 첫 매장을 오픈한 이래로 바레인, 오만 등 중동지역에만 최대 11개의 매장을 보유하는 등 꾸준히 자리를 잡아왔다. 지난해에는 카타르의 약국, 이커머스 등에도 유통망을 확장했으며, 모로코, 이집트, 이라크, 리비아에도 진출했다.
상반기에는 두바이 관광상권에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앞두고 현지 MZ세대를 타깃으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며 본격적인 중동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의 고기능성 자연주의 브랜드 컨셉은 건조한 기후, 까다로운 조건의 중동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중동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수딩젤’은 네이처리퍼블릭을 상징하는 스테디셀러 제품인 동시에 피부에 수분 보충과 진정을 돕는 제품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아르간 에센셜 딥케어’ 헤어 라인은 모로코 지방에서 수급해 현지인에게 친숙한 아르간 오일을 주성분으로, 중독 지역의 환경적, 기후적 요인으로 인해 푸석해진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줄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머릿결을 가꾸는데 도움이 돼 인기 몰이 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네이처리퍼블릭 해외사업 부문 관계자는 “네이처리퍼블릭은 K뷰티 1세대 브랜드로서 일찍이 전세계에 진출한 것은 물론 중동의 주요 거점으로 큰 상징성을 가진 두바이에 신규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는 등 중동 시장 재정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중동뿐만 아니라 인도, 남미 등 잠재력과 성장성이 높은 신규 시장 공략함과 동시에 가성비 제품으로 사랑받던 브랜드에서 한 단계 진보해 고기능성 자연주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산팽' 이재명 헬기수송…균형발전도 지방의료도 팽당했다! [기자수첩]
- '성관계 촬영·판매' 남편 "장인에게 나체사진 전송" 협박도
- 중국 주심이 선사한 경고 5장, 클린스만호 부담감↑
- [속보] 김정은 "'전쟁시 대한민국 완전 점령해 공화국 편입' 헌법 반영"
- 장진영 "동작갑, 총선 예비후보 등록"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도미니카전 필승은 당연’ 류중일호 경우의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