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상장지수펀드(ETF)는 미국 나스닥100 지수 내 상위 10개 빅테크 기업에 투자한다.
빅테크 주식 포트폴리오와 나스닥100 옵션 프리미엄을 동시에 추구하는 전략으로 시장의 성장을 따라가면서도 안정적인 인컴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월 중순에 배당금 지급 예정
[한국경제TV 김대연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상장지수펀드(ETF)는 미국 나스닥100 지수 내 상위 10개 빅테크 기업에 투자한다. 글로벌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미국 빅테크 기업들은 강한 펀더멘털을 기반으로 지난해 미국 경제를 주도했으며, 신성장동력인 인공지능(AI)을 바탕으로 장기적 성장이 전망된다. 올해는 금리 인하 기대감까지 더해져 기술주 및 대형주 투자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번 펀드는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해 안정성을 추구한다. '커버드 콜'이란 주식 현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콜옵션을 매도하는 전략이다. 다만, 100% 콜옵션을 매도하는 일반적인 커버드콜 ETF와 달리 옵션 매도 비중은 평균 40%다. 빅테크 주식 포트폴리오와 나스닥100 옵션 프리미엄을 동시에 추구하는 전략으로 시장의 성장을 따라가면서도 안정적인 인컴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연간 10%대의 배당 수익을 목표로 하며, 국내 최초로 매월 중순에 배당금을 지급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번 신규 펀드 출시를 기념해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상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투자증권과 SK증권에서 해당 ETF의 일 거래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에게는 추첨 등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증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명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운용부문 선임매니저는 "이번 ETF를 통해 성장주와 배당주의 균형을 맞춘 인컴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며 "특히 한달에 2번 배당을 받을 수 있는 투자 포트폴리오로, 배당금을 생활자금으로 활용하거나 재투자한다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연기자 bigkite@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