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쿠폰 20만장 푼다…명절 연휴 방한 관광객 유치 [설 민생대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숙박쿠폰 20만장을 지원하고 '코리아 그랜드세일' 등 할인 행사를 열어 관광 활성화와 소비 진작을 꾀한다.
저렴한 비용으로 숙박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할인권(쿠폰)은 비수도권 지역 대상으로 다음 달 7일부터 순차적으로 20만장 배포·지원한다.
중국과 홍콩, 필리핀, 태국, 말레이사 등 5개국 방한 관광객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알리페이와 위챗페이 이용 시 내달 한정으로 20% 할인행사를 제공하는 등 방한 수요를 유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철도·렌터카 최대 50% 할인
국제선 작년 대비 10% 증편
5개국 방한 관광 활성화 추진
정부가 숙박쿠폰 20만장을 지원하고 ‘코리아 그랜드세일’ 등 할인 행사를 열어 관광 활성화와 소비 진작을 꾀한다.
정부는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물가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이러한 내용 등을 담은 설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했다.
우선 ‘2월 여행가는 달’을 지정해 국내 여행 수요를 확산한다.
저렴한 비용으로 숙박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할인권(쿠폰)은 비수도권 지역 대상으로 다음 달 7일부터 순차적으로 20만장 배포·지원한다. 5만원 초과 숙박 예약 때 3만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정부와 기업이 휴가비를 지원해주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내달 중 추가로 최대 15만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역관광과 결합한 철도여행비를 주중 50%, 주말 30% 각각 할인한다. 관광열차 5개 노선을 반값에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방공항 도착 항공편과 렌터카 할인(20~50%)도 진행한다.
대형 온라인여행플랫폼(OTA) 연계 중소여행사 국내 여행 상품을 다음 달 26일부터 5만원 한도로 30% 할인한다. 1700명 규모 지역 관광지 기차여행 행사도 연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경복궁, 창덕국 등 4대 궁과 조선왕릉, 유적지 22개소를 무료로 개방한다. 박물관과 과학관 등 문화·체험행사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책도 마련했다. 인천공항과 지방공항 국제항공노선 증편을 지원한다. 국제선 운항을 작년 말보다 약 10% 늘린다.
중국과 홍콩, 필리핀, 태국, 말레이사 등 5개국 방한 관광객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알리페이와 위챗페이 이용 시 내달 한정으로 20% 할인행사를 제공하는 등 방한 수요를 유도한다.
즉시 환급형 사후면세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K-뷰티 할인 쿠폰 제공 등 민관 공동 프로모션 기간을 연장한다.
코리아 그랜드세일 계기로 쇼핑지원금을 제공하고 항공권·숙박·음식료 할인과 K-컬처 체험행사도 개최한다.
기재부 관계자는 "숙박쿠폰 발행 시 참여업체 대상 협조공문 발송과 과도한 가격인상 시 쿠폰 미정산 검토 등 숙박 가격 인상 예방조치 병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주FC, 분데스리가 2부 출신 최경록 영입
- '성관계 촬영·판매' 남편 "장인에게 나체사진 전송" 협박도
- 조개구이 먹다 '3억 잭팟'…6.8캐럿 천연 희귀 진주 나왔다
- 美 대선 공화당 '아이오와 경선' 관전 포인트는
- [내일 날씨] 전국 대부분 아침 영하 5도 이하…"바람 강하고 추워"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20대 청년 5명 중 2명, '결혼 안하고 자녀 낳을 수 있어'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