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택시2',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 최우수 작품상 '쾌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범택시2'가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제훈 주연의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가 13일 밤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제28회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ATA)에서 베스트 드라마 시리즈 부문 최우수 작품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모범택시2’가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제훈 주연의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가 13일 밤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제28회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ATA)에서 베스트 드라마 시리즈 부문 최우수 작품상을 받았다.
베스트 드라마 시리즈 부문 최종 후보로 SBS '악귀', '모범택시2', JTBC '재벌집 막내아들', tvN '작은 아씨들' 등 쟁쟁한 한국 드라마와 더불어, 중국 드라마 'Three boys', 대만드라마 'Lesson in Love'등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고, 최종적으로 ‘모범택시2’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모범택시2’는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OK’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이다. 2021년,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시즌1에 힘입어 시즌2의 제작이 결정됐고, 시즌2에서는 이제훈(김도기 역)의 업그레이드 된 팔색조 변신, 시대에 부합하는 에피소드와 사이다 해결을 통한 카타르시스를 시청자들에게 선사하며, 2023년 전체 TV 미니시리즈 중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이제훈은 ‘모범택시2’의 열연을 바탕으로 ‘2023 SBS 연기대상’ 대상의 영예를 차지하기도 했다.
‘모범택시2’의 기획자인 스튜디오S 홍성창 센터장은 “’모범택시2’의 첫 촬영을 시작한 곳이 베트남이었는데, 베트남에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상호 작가는 “’모범택시2’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고, '모범택시2'의 연출자인 이단 감독은 “’모범택시2’의 히어로 이제훈 배우를 비롯한 모든 배우들과 스탭들에게 이 상을 돌린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1996년 시작돼 올해로 28회를 맞이한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ATA)는 아시아에서 가장 권위있는 TV엔터테인먼트 시상식으로 '아시아의 에미상’으로 불리고 있다.
사진= SBS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혼자 법인카드 사용 흔적 無…가족들 다 썼는데"
- "지긋지긋, 진심 통할 것"…박민영 , 前연인 차명계좌 논란 심경 [전문]
- 이동국 딸, 골프 우승 후 근황…언니 손길에 달라진 설수아
- "줄리엔강, 전부인과 하와이 신혼여행" 제이제이 폭로 (TMI지은)[종합]
- 강경준 "분만실서 나가고 싶었다"… 장신영 둘째 출산 이후 반응 재조명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