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촉진2-1구역에 부산 첫 '오티에르'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에 포스코이앤씨 오티에르 홍보관이 모습을 드러냈다.
포스코이앤씨는 촉진2-1구역 재개발 사업장에 부산 최초로 오티에르를 적용할 방침이다.
15일 포스코이앤씨는 해운데 엘시티 더샵에 이어 촉진2-1구역에 최고급 마감재와 넉넉한 지하주차장, 안전한 내진설계 등을 제안하는 등 수주 입찰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에 포스코이앤씨 오티에르 홍보관이 모습을 드러냈다. 포스코이앤씨는 촉진2-1구역 재개발 사업장에 부산 최초로 오티에르를 적용할 방침이다.
15일 포스코이앤씨는 해운데 엘시티 더샵에 이어 촉진2-1구역에 최고급 마감재와 넉넉한 지하주차장, 안전한 내진설계 등을 제안하는 등 수주 입찰에 나섰다고 밝혔다.
포스코이앤씨는 시민공원의 조망을 높이고, 초고층 건물에 걸맞는 창호의 강도와 기밀성 그리고 단열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독일 명품 베카창호를 적용했다. 주방가구는 이탈리아 명품 데노보쿠치네, 원목마루는 이탈리아 명품 리스토네 조르다노가 적용된다. 수전·세면기·욕조·도기·타일 등 모두 외산 명품 마감재를 적용한다.
또 기존의 다소 협소한 지하주차장 개선을 위해 100% 확장형 주차 제안과 함께 주차대수를 기존 대비 471대를 늘렸다. 여의도의 더현대 백화점 시공 경험을 살려 1만7000여평에 달하는 촉진2-1구역의 상업시설에도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조합원의 이익을 극대화시키겠다는 계획이다.
포스코이앤씨는 조합원 재분양 없이 빠른 사업 추진을 할 계획이다. 2026년 2월 착공을 위해 투 트랙 전략으로 인허가를 추진해 사업 속도와 단지 가치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원안 기준으로 관리처분인가를 득한 후 이주·철거 기간 특화설계에 대한 인허가를 받아 2026년 2월에 문제없이 착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최근 정비사업에서 사업 일정에 지장 없이 특화설계를 반영하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다. 실제 포스코이앤씨가 시공사로 선정된 인천 주안10구역 재개발 현장의 경우, 이주 철거 기간내 특화설계 관련 인허가청과 협의를 이뤄내 사업시행변경인가를 2개월 만에 받아낸 바 있다.
한편, 촉진2-1구역은 과거 공사비 협상 난항 등을 이유로 기존 시공사인 GS건설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시공사를 찾고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조합원의 부담을 대폭 낮추기 위해 기존 시공사의 공사비 987만원 대비 약 96만원 낮은 891만원으로 입찰에 참여했다.
여기에 더해 필수 사업비 전액을 무이자로 제안하며 금융비용 걱정없이 사업을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추진하겠단 각오다. 최근 건설업계에서 PF사태 등으로 인한 리스크가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포스코이앤씨는 업계에서 가장 낮은 리스크로 해당 사업 또한 안정적인 추진이 가능할 거란 전망이다.
이곳 조합은 오는 27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조합원 총회 투표를 실시한다. 촉진2-1구역 사업비는 1조원 규모에 이른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출입 99% ‘바다’…한국경제, 단군 이래 최대 위기 오나
- 국민의힘, '축제'는 계속될 것인가…모두 총선 결과에 달렸다 [기자수첩-정치]
- 조개구이 먹다 '3억 잭팟'…6.8캐럿 천연 희귀 진주 나왔다
- [현장] '동료시민' 곳곳에…한동훈 '초경합지역 돌파' 열쇠 될까
- '성관계 촬영·판매' 남편 "장인에게 나체사진 전송" 협박도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민심이 이겼다. 법치가 승리했다"…김기현 "이재명, 봉고파직·위리안치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