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클래식 슈즈가 강세" ABC마트, 분기별 '베스트 슈즈'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BC마트는 2023년 분기별로 가장 인기를 끈 '베스트 슈즈'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ABC마트가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분기별 온·오프라인 신발 판매율을 집계한 결과, 일명 '필수템'이라고 불리는 클래식 슈즈가 전 시즌 강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23년 여름 시즌에는 폭우, 폭염 등 변덕스러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통기성이 뛰어난 크록스 '클래식 클로그'가 전년에 이어 또다시 3분기 베스트 슈즈에 자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BC마트는 2023년 분기별로 가장 인기를 끈 ‘베스트 슈즈’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ABC마트가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분기별 온·오프라인 신발 판매율을 집계한 결과, 일명 ‘필수템’이라고 불리는 클래식 슈즈가 전 시즌 강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완전한 일상 회복으로 외출이 늘면서 다양한 스타일링에 어울리는 데일리 슈즈에 대한 구매율이 높아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해외 관광객 유입이 증가함에 따라 K-패션을 대표하는 기본 스타일의 슈즈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것도 인기 요인 가운데 하나다.
작년 1분기에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 슈즈는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코어’로 3년 연속 ABC마트 베스트 슈즈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고프코어 룩, 블록코어 룩 등 2023년 유행한 각종 패션에도 잘 어울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1분기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건재한 인기를 과시하며 ABC마트 2023년전체 판매량에서도1위를 차지했다.
2분기에는 봄 시즌 러닝 크루 활성화에 따라 트레일 러닝화 열풍이 불었다. 베스트 슈즈 역시 러닝화인 ‘뉴발란스408’와 ‘뉴발란스530’이 동시에 올라 이를 입증했다. 두 상품 모두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뉴트로 감성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하반기에는 시즌성 슈즈가 각광받았다. 특히 2023년 여름 시즌에는 폭우, 폭염 등 변덕스러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통기성이 뛰어난 크록스 ‘클래식 클로그’가 전년에 이어 또다시 3분기 베스트 슈즈에 자리했다. 최근 슬릭백 챌린지가 화제가 되면서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는 상품이기도 하다.
4분기에는 전년에 이어 지속되고 있는 퍼 슈즈 열풍에 힘입어 ABC마트의 레이디스 슈즈 브랜드 누오보의 ‘알리2’가 차지했다. 풍성한 퍼 안감과 굽이 높은 플랫폼 스타일이 특징인 뮬 타입 퍼 슈즈다. 보온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키높이 효과까지 선사해 출시와 동시에 대세로 떠올랐다.
ABC마트 관계자는 “2023년은 고프코어, 블록코어, 스트릿웨어 등 다양한 패션룩이 유행한 반면 슈즈 트렌드는 여러 스타일링에 어울리는 베이직 아이템으로 역주행했던 한 해였다”며 “ABC마트는 국내 최대 멀티스토어로서 소비자 취향 변화에 맞춰 올해도 트렌드를 이끄는 다채로운 상품들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맨유 vs 토트넘 ‘손흥민 없을 때 성적은?’ [팩트체크]
- 정진석 "한동훈 보면 '견위수명' 떠올라…건곤일척서 승리 쟁취하자"
- 한동훈은 할 수 있지만 이재명은 할 수 없는 일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 첫 발 내딛는 클린스만호…우승팀들의 첫 경기 성적은?
- 초연부터 스테디셀러까지…대극장 창작 뮤지컬 쏟아진다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