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사랑상품권 24일부터 10% 할인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설 명절을 맞아 24일부터 포항사랑상품권을 10% 할인 판매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카드·모바일형(이하 포항사랑카드) 200억원, 지류형 100억원 등 포항사랑상품권 300억원을 판매한다.
시는 이번 설맞이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판매를 시작으로 올해 상시 7% 할인판매 등 총 2000억원을 발행해 소상공인에게 힘을 보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포항시는 설 명절을 맞아 24일부터 포항사랑상품권을 10% 할인 판매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카드·모바일형(이하 포항사랑카드) 200억원, 지류형 100억원 등 포항사랑상품권 300억원을 판매한다. 할인율은 10%로 예산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상품권 개인 할인 구매 한도는 포항사랑카드와 지류형을 통합해 월 40만원이며, 지류형 상품권은 최대 20만원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포항사랑카드는 모바일 앱(IM#)에서 00시 15분부터 판매대행점 105곳과 대구은행 ATM기(49곳)·셀프창구 등은 영업시간에 충전할 수 있다. 지류형은 판매대행 금융기관 165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설맞이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판매를 시작으로 올해 상시 7% 할인판매 등 총 2000억원을 발행해 소상공인에게 힘을 보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해 이용자의 상품권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소비 활성화를 유도할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방시대 지역경제의 중심축인 소상공인의 소득증대와 포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포항사랑상품권 활성화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항=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할아버지 폭행범 참교육했습니다”… ‘좋아요’ 19만개
- 日 스타벅스 테라스에서 총 맞아…40대男 1명 사망
- “어찌 생살을”… 강아지 인식칩 파내 두 번 버린 견주
- ‘음주’ 그랜저 충돌에 모닝 날벼락… 20대 아들 사망
- 사흘 굶고 “국밥 한그릇만”…글 올리자 벌어진 일 [아살세]
- “현근택 불출마 원치 않는다” 합의?…피해자 “또 당했다”
- “김정은, 전쟁 결심한 듯” 美 전문가의 살벌한 경고
- 월 최대 165만원 받는 병장… “금융교육 좀” 한목소리
- 한동훈 “민주당에 묻는다. 불체포특권 포기·세비 반납, 받을 거냐 말거냐”
- “어떻게 널 보내”…인기 절정 푸바오, 시민들 ‘오픈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