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 웹툰학과, ‘논스톱 원데이 클래스’로 역량 강화

서명수 2024. 1. 15. 13: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웹툰학과가 최근 '논스톱 원데이 클래스' 강의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웹툰학과가 겨울방학 기간에도 ‘논스톱 원데이 클래스’ 강의를 실시하며 학생의 역량강화에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이번 강좌는 8교시 강의를 쉼 없이 실시해 졸업예정자와 올해 4학년이 되는 학생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웹툰학과 최인수 교수가 강의에 나섰다.

강의주제는 ▲저작권과 계약 협상 등 취·창업 전략 ▲포트폴리오와 기획서 등 PR(홍보) ▲세부 분야별 생존전략 ▲웹툰PD와 협업 노하우 ▲작가의 자유와 책임 등을 다뤘다. 웹툰학과 특성상 작가 데뷔나 외주 계약 등 프리랜서 활동을 선호하는 졸업생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최 교수는 “코로나시기에 대학을 다닌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인 동시에 졸업을 앞둔 학생들의 역량을 기르기 위한 교육”이라며 “졸업 이후에도 ‘사회인 1학년’이라는 생각으로 끊임없이 배우고 연구하는 창작자로 활동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경남 최초의 웹툰 전공인 영산대 웹툰학과는 15명의 만화가‧PD‧웹소설‧무빙툰 분야 교수진의 교육, 8인8색 특강, 학과 자체 산학연계형 웹툰 제작 스튜디오 ‘와이즈툰’ 운영 등을 통해 한류문화산업을 선도할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웹툰학과가 최근 '논스톱 원데이 클래스'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서명수 기자 seo.myongsoo@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