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축구 대표팀의 아시안컵 일정부터 개고기 금지법 통과까지 #이번주요약
최초의 '흑인 인어공주' 할리 베일리가 2022년부터 공개 연애 중인 래퍼 대릴 드웨인 그랜베리 주니어(DDG)와의 사이에서 아들을 얻었습니다. 그는 지난해부터 체형 변화 때문에 불거진 임신설에 불쾌하다는 반응으로 일관해 왔는데요. 온라인 상에서 불필요한 외모 지적을 받은 탓이었죠. 하지만 첫 아들 헤일로(HALO)가 태어난 후 온화한 모습으로 탄생 축하 게시물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제 한국에서 '개고기 논란'이 사라질 예정입니다. 여야가 9일 전체회의에서 표결에 부친 관련법 제정안이 재석 210인 중 무려 208인의 찬성을 얻어냈거든요. 이 법에 따라 식용 목적으로 개를 도살할 경우 3년 이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 벌금, 같은 목적으로 개를 키우고 유통할 때는 2년 이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 벌금에 처해집니다. 식용견 관련업 종사자들은 3년 간의 유예기간이 끝나는 2027년까지 하던 일을 마무리해야하는데요. 걱정이 되는 건 지금 식용견 농장에서 기르고 있는 약 53만 마리 개들의 안위네요.
손흥민, 황희찬, 이강인, 김민재, 황인범, 조규성 등의 해외파는 물론 K리그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국내파 선수들이 총집합한 한국 축구 대표팀. 그간 아시안컵에선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했지만 이번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에선 다를지도 모릅니다. 최강 전력을 자랑하는 이들은 15일부터 조별 리그를 진행하는데요. 15일 바레인 전, 20일 요르단 전, 25일 말레이시아 전에 나섭니다. 킥오프 타임은 한국 시각으로 오후 8시30분. 추운 날씨지만 태극 전사들을 향한 열띤 응원을 보내 주자고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