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코어테크 펀드’ 설정액 8000억 돌파

황인욱 2024. 1. 12. 10: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2일 반도체와 2차전지 등 국내 대표 정보·기술(IT) 업종에 투자하는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가 설정액 8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는 반도체와 2차전지, 인공지능(AI) 등 IT 업종으로 대표되는 국내 기술혁신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10년 신규 출시 액티브 펀드 중 최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가 설정액 8000억원을 돌파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2일 반도체와 2차전지 등 국내 대표 정보·기술(IT) 업종에 투자하는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가 설정액 8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펀드 평가사 KG제로인에 따르면 11일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 설정액은 8028억원으로 국내 액티브 주식형 펀드 중 두번째로 큰 규모다. 2019년 10월 출시 이후 4년 3개월 만으로 최근 10년 간 국내에서 신규 출시된 주식형 액티브 펀드 가운데 가장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공모펀드 시장이 오랜 침체기를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2023년 7월 설정액 7000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6개월 만에 8000억원을 넘어서며 최근 부진한 시장 분위기와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수익률 측면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국내 주식형 펀드 가운데 2번째로 큰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1년 수익률은 27.5%(C-Pe 클래스 기준)를 기록해 같은 기간 코스피 수익률(10.04%) 대비 17.5%포인트 아웃퍼폼하는 성과를 보였다.

지난 2019년 10월21일 설정 이후 수익률은 72.46%로 이 역시 같은 기간 코스피 대비 49.6%포인트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는 반도체와 2차전지, 인공지능(AI) 등 IT 업종으로 대표되는 국내 기술혁신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다. 벤치마크에 구애받지 않는 액티브 운용 전략으로 상황에 따라 리밸런싱을 통해 폭넓게 투자대상을 선별하며 시장 대비 높은 수익률을 추구한다.

또 IT와 관련 없는 업종까지 포트폴리오에 담는 다른 IT 펀드와 달리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는 IT 업종을 70% 이상 의무 편입한다. 나머지 종목은 IT와 상관관계가 높은 인터넷, 소프트웨어, 플랫폼 등 성장주 중심으로 구성, 올해 반도체 업황 턴어라운드 및 AI 관련 수요 확대 등에 힘입어 중장기적인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김정수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식운용부문 본부장은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는 IT업종에 대한 전략적 투자와 비전으로 빠르게 성장해 국내 대표 공모펀드로 자리잡았다”며“앞으로도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경쟁력 있는 IT 관련 기업에 집중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