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브랜드위키' 콘텐츠…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W컨셉은 올해 '브랜드위키' 콘텐츠를 처음 선보이며 패션업계를 이끌어 나갈 차세대 라이징 브랜드 발굴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위키는 '브랜드'와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의 합성어로, W컨셉이 큐레이션 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짧은 글과 사진 위주로 소개하는 콘텐츠다.
W컨셉이 이와 같은 콘텐츠를 선보이는 배경은 최근 MZ세대,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패션업계에서도 디자이너 브랜드에 대한 '팬덤경제'가 형성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W컨셉은 올해 '브랜드위키' 콘텐츠를 처음 선보이며 패션업계를 이끌어 나갈 차세대 라이징 브랜드 발굴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 속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진 ‘원석’을 발굴, 육성함으로써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는 ‘윈윈(Win-Win)’ 전략을 펼친다는 복안이다.
브랜드위키는 ‘브랜드’와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의 합성어로, W컨셉이 큐레이션 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짧은 글과 사진 위주로 소개하는 콘텐츠다. 브랜드명 의미부터 설립 배경, 디자이너 철학, 대표 상품, 근황 등 브랜드의 최신 정보를 담았으며 매월 2회 선보일 예정이다.
첫 브랜드로는 새해를 맞아 W컨셉에 입점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로우(L’EAU)’를 선정했다. 로우는 2022년 정혜영 디자이너가 론칭한 여성복 브랜드로, 패션에 관심이 많은 2030세대 고객에게 지지를 얻고 있다.
대표 상품인 한나티, 파네티셔츠는 높은 퀄리티와 원마일웨어의 인기에 따라 30차 이상의 리오더가 진행되기도 했다. ‘롱 라이프 워크웨어’를 슬로건으로 실용성과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을 지향해 소장 가치가 높은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브랜드위키에서는 브랜드명 로우의 의미와 W컨셉 입점 배경,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 올해의 주요 계획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번 브랜드위키 론칭을 기념해 이달 18일까지 브랜드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8% 할인 쿠폰을 발급하며, 콘텐츠에 대한 소감과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로우의 클래식 티셔츠를 제공한다.
W컨셉이 이와 같은 콘텐츠를 선보이는 배경은 최근 MZ세대,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패션업계에서도 디자이너 브랜드에 대한 ‘팬덤경제’가 형성되고 있기 때문이다. 좋아하는 브랜드의 모든 것을 알고 싶어하는 고객을 위해 정보를 한 곳에서 소개해 브랜드가 팬덤을 형성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권지원 W컨셉 컨텐츠마케팅팀 팀장은 “신예 브랜드에게는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에게는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해 신진 브랜드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대표 헬기 전원…국민 48.1% '부적절' [데일리안 여론조사]
- 지출 줄여도 나랏빚 여전…‘세수 부족’에 관리재정수지 65조원 적자
- 쌍특검 거부권 '변수 없었다'…윤 대통령 지지율 40.2% 횡보 [데일리안 여론조사]
- 시동생 강간 10년, 아이까지 출산하고 속인 30대 형수
- 검찰 7년 구형…박수홍 형 무죄 가능성은? [법조계에 물어보니 313]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