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관내 불용농기계 농업인 우선 매각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합천군은 불용농기계를 관내 농업인에게 먼저 매각한다고 12일 밝혔다.
불용농기계 매각은 관내 농업인에게 최우선으로 기회를 제공해 농기계구입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줄이며 농기계 이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김배성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합천군 농업인에게 매입 기회를 우선 제공해 농기계 구입 부담을 해소하고, 스마트한 농업기술이 많이 보급되어 농업인의 농외소득증대에 기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합천군은 불용농기계를 관내 농업인에게 먼저 매각한다고 12일 밝혔다.
불용농기계 매각은 관내 농업인에게 최우선으로 기회를 제공해 농기계구입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줄이며 농기계 이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군에 따르면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시행령 제78조(불용품의 매각 방법 및 특례)에 따라 불용농기계는 해당 자치단체에 거주하는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상 농업인에게 매각할 수 있다.
이번 불용결정된 농기계는 논?밭용 승용관리기 외 23대로 합천군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농업 유통과 중부권 농기계대여은행(합천군 용주면 고품부흥1길 7)에 직접 방문해 투찰하면 된다.
매각 참여는 한세대 1대만 가능하며, 입찰 기간은 1월 15일부터 1월 29일 오전 10시까지 투찰할 수 있으며, 매각대금은 감정가격 이상 희망 최고가격으로 제한경쟁입찰 매각으로 이뤄진다.
개찬일은 오는 29일 오후 3시며,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개찰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입찰 참가자는 불용농기계를 고려해 사전에 농기계 상태 및 성능 등을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공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김배성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합천군 농업인에게 매입 기회를 우선 제공해 농기계 구입 부담을 해소하고, 스마트한 농업기술이 많이 보급되어 농업인의 농외소득증대에 기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Z칼럼]한강 작가도 받지 못한 저작권료와 저작권 문제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
- '북한강 시신 유기' 현역 장교는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아시아경제
- "수지 입간판만 봐도 눈물 펑펑"…수지 SNS에 댓글 남긴 여성이 공개한 사연 - 아시아경제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석유는 신의 선물이야"…기후대책 유엔회의서 찬물 끼얹은 사람 - 아시아경제
- 바이크로 수험생 바래다주던 송재림…"화이팅 보낸다" 격려도 - 아시아경제
- '이렇게 많은 돈이' 5만원권 '빽빽'…62만 유튜버에 3000억 뜯겼다 - 아시아경제
- "저거 사람 아냐?"…망망대해서 19시간 버틴 남성 살린 '이것' - 아시아경제
- 올해 지구 온도 1.54도↑…기후재앙 마지노선 뚫렸다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