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김가은 학생, KCI급 논문 단독 제1저자 게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지대(총장직무대행 유만희) 임상병리학과(학과장 김은정) 4학년 김가은 학생의 '유색감자 홍영에 의한 역형성갑상선암세포 SNU-80의 in vitro 효능 평가' 논문이 임상병리학과 최초로 KCI 등재학술지, Biomedical Science letters (26권 4호)에 게재됐다.
해당 논문은 김은정 교수의 지도하에 임상병리학과 김가은 학생이 단독 제1저자로 천연물 선정 및 추출, 실험, 논문 표, 그림 및 내용 작성 그리고 논문 투고까지 본인이 직접 수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지대(총장직무대행 유만희) 임상병리학과(학과장 김은정) 4학년 김가은 학생의 ‘유색감자 홍영에 의한 역형성갑상선암세포 SNU-80의 in vitro 효능 평가’ 논문이 임상병리학과 최초로 KCI 등재학술지, Biomedical Science letters (26권 4호)에 게재됐다.
해당 논문은 김은정 교수의 지도하에 임상병리학과 김가은 학생이 단독 제1저자로 천연물 선정 및 추출, 실험, 논문 표, 그림 및 내용 작성 그리고 논문 투고까지 본인이 직접 수행했다.
김가은 학생은 이번 논문으로 2022년 대한의생명과학회 추계학술대회와 2023년 조직세포검사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구연발표로 학계에 연구내용을 공유하고 우수구연발표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23년 의료진단검사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포스터 발표를 통해 학술상을 받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진행해왔다.
김가은 학생은 “이번 경험을 통해 연구자로서의 꿈이 더욱 확실해졌고 발전할 수 있었다”면서 “항상 진실되고 노력하는 연구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임상병리학과 김은정 지도교수는 “이번에 게재된 논문은 김가은 학생이 1학년 때부터 FRS 연구동아리 활동을 통해 진행됐다”며 “임상병리학과 재학생이 논문을 게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가은 학생은 전체 성적 최우수자로, 학업과 연구를 모두 성실히 수행했다”고 말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주말 ‘포근한 가을비’…낮 최고 18~23도 [날씨]
- “사실 바로 잡겠다”…유튜버 쯔양,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
- ‘올해도 공급과잉’…햅쌀 5만6000톤 초과생산 예상
- 하나은행도 비대면 가계대출 중단…“연말 안정적 관리 위한 한시적 조치”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