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디솔루션, CES서 브릭미니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이디솔루션는 1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지향성 음향기술을 이용한 '브릭미니(BRICK mini)'를 전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브릭미니는 일반 스피커로 사용하다가 개인 모드로 바꾸면 이어폰을 끼지 않고도 옆 사람에게 소리가 들리지 않게 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브릭미니는 음성 명료도 기술이 포함돼 있어 TV 등을 볼 때 작은 소리 볼륨으로도 정확한 음성인지가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이디솔루션는 1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지향성 음향기술을 이용한 ‘브릭미니(BRICK mini)’를 전시하고 있다. 지향성 음향기술이란 소리의 방향성을 컨트롤하는 기술이다. 이에 따라 브릭미니는 일반 스피커로 사용하다가 개인 모드로 바꾸면 이어폰을 끼지 않고도 옆 사람에게 소리가 들리지 않게 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일반모드, 하이브리드 모드, 지향성 모드를 소비자의 사용환경에 따라 조정해 사용할 수 있다.
브릭미니는 음성 명료도 기술이 포함돼 있어 TV 등을 볼 때 작은 소리 볼륨으로도 정확한 음성인지가 가능하다. 브릭미니를 게임용으로 사용하게 되면 하이브리드 모드를 이용해 효과음이 귓가에서 음장이 형성돼 3D 사운드를 즐길 수도 있다. 배터리 내장 타입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제이디솔루션 관계자는 10일 “기존 스피커과 차원이 다른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 공급되도록 각국 주요 바이어를 만나 판매 채널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09년 설립된 오디오 테크기업인 제이디솔루션은 기술평가등급에서 최우수 등급인 T1을 확보했고, 국내외에서 누적투자금 300억원을 유치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라스베이거스=허경구 기자 ni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육견협회 “미친 ‘개 공화국’… 용산에 200만마리 푼다”
- "수액 맞는데 병원이 문을 닫았다" 황당함 전한 환자
- “비트코인, ETF 승인” 해킹범의 가짜뉴스…시장 대혼란
- “애완견 장례식 오라는 친구… 조의금 얼마 내야하나요”
- ‘이재명 재판’ 판사가 사표 내며 남긴 말 “사또도 아니고”
- 밤마다 쥐가 창고 정리를?…영국서 목격된 ‘라따뚜이’
- 스토킹 피해자에 민간 경호원 붙였더니…‘보복’ 멈췄다
- 인도에서 퍼지는 몰디브 여행 ‘보이콧’… 왜?
- 비트코인 현물 ETF 결정 하루 전… 6200만원 돌파했다
- 日하네다 사고 부른 소통 오류…‘넘버원’ 표현 사용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