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종로R점 ‘커뮤니티스토어 8호점’ 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 '종로R점'을 청년 취업 활성화 매장으로 전환해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이 되는 종로R점의 수익금 일부는 청년 취업 활성화 기금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스타벅스의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 수익금 일부를 지역 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가 각 파트너 기관에 전달한 누적 기금은 36억9000만원에 이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 ‘종로R점’을 청년 취업 활성화 매장으로 전환해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이 되는 종로R점의 수익금 일부는 청년 취업 활성화 기금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종로R점에서는 연간 1억원을 기금으로 조성해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JA 코리아에 전달하기로 했다.
스타벅스의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 수익금 일부를 지역 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점포에서 판매되는 상품 한 개당 300원을 기관에 기부해 지역사회 발전을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현재까지 8개 매장이 커뮤니티 스토어로 운영 중이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가 각 파트너 기관에 전달한 누적 기금은 36억9000만원에 이른다.
문수정 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인 현물 ETF 결정 하루 전… 6200만원 돌파했다
- 日하네다 사고 부른 소통 오류…‘넘버원’ 표현 사용 중단
- 200원 걸고 7400만원… 스포츠토토 37만배 ‘잭팟’ 터졌다
- 이낙연 ‘44% 전과자’ 발언에… 김남국 “추하고 찌질해”
- 역대급 수익률 속 국민연금 수령액 3.6%↑…649만명 대상
- ‘이재명 재판’ 판사, 돌연 사표… 총선 전 선고 어려울듯
- 전세사기 맞고 묻지마 빚투… ‘금융초보’ 청년들 빈곤 늪에
- 동전 2만개로 관리비 낸 中점포주…“6명이 이틀간 세”
- “尹 ○시△분 출근”…대통령 출근길 중계 유튜버, 결국
- 군 장병 먹은 ‘돼지고기 100t’…국내산이라더니 ‘수입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