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선수단 결단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체육회는 9일 서울 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2024 제4회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했다.
이번 결단식에는 대한민국 선수단(단장 이혁렬)이 참가하여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선전 결의를 다졌으며,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대한체육회 임원 및 참가 종목 및 시도체육회 임직원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하여 선수단을 격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체육회는 9일 서울 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2024 제4회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했다.
이번 결단식에는 대한민국 선수단(단장 이혁렬)이 참가하여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선전 결의를 다졌으며,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대한체육회 임원 및 참가 종목 및 시도체육회 임직원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하여 선수단을 격려했다.
공식행사는 대한체육회장의 개식사,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의 축사, 선수단장 답사에 이어 선수단 소개 영상, 단기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결단식 종료 후에는 도핑방지, 인권, 생활안내 등에 대한 선수단 교육을 실시했다.
2024 제4회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19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총 14일 동안 진행되는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로, 아시아에서 최초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80여 개국 약 2,950여 명의 만 14세~18세 청소년 선수들이 참가하여 7종목 15세부종목에서 81개의 금메달을 두고 경쟁을 펼치게 된다. 또한, 청소년이 주인공인 대회인 만큼, 대회 기간 청소년 선수들을 위한 교육·문화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14일 루지, 봅슬레이스켈레톤 종목 선수단의 입촌을 시작으로 14개 세부종목의 153명의 대한민국 선수단(선수 102명, 임원 51명)을 파견할 계획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풍 영입 전북·홍명보 아이들 품는 울산 ‘겨울에도 뜨거운 현대가’
- 강원FC, 스페인 명문 세비야FC와 MOU체결
- 통산 안타 1위 앞둔 손아섭, 3000안타도 가능?
- 최연소 득점 손흥민·최고령 출전 차두리…기록으로 본 아시안컵
- 홈런왕 노시환·신인왕 문동주, 바르는 보스웰리아 '액츠38' 모델 발탁
- '당정' 합심해 의정갈등 해소 나선 여당…野, 협의체 불참하며 '발목잡기'만
- 한국 핵무장론 커지자 매서워진 미국 '눈초리'
- '독소조항 제외' 민주당의 '두 가지 시나리오'…노림수 먹힐까
- "이 영화, 만들 일이 없었다면"…전쟁 다큐가 기록한 진실의 최전선 [D:영화 뷰]
- ‘공동 다승왕만 5명’ 2024시즌 KLPGA 투어 총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