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 보컬리스트 해일럽, 첫 앨범 ‘해일같은 사랑 Part1’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즈 보컬리스트 해일럽(본명 최혜진)이 첫 앨범을 발매했다.
자신의 첫 앨범을 낸 해일럽은 2002년부터 활동했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2개의 타이틀곡 중에 '스윙 잇'은 최세진을 추억하며 해일럽이 직접 작사‧작곡했다.
해일럽의 이번 앨범은 지난해 12월 30일 발매돼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즈 보컬리스트 해일럽(본명 최혜진)이 첫 앨범을 발매했다.
해일럽은 첫 앨범 ‘해일같은 사랑 Part1’을 발매하고, 두 개의 타이틀곡 ‘스윙 잇’(Swing it), ‘유 돈 노우 왓 러브 이즈’(You don’t know what love is)로 오버그라운드 뮤지션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자신의 첫 앨범을 낸 해일럽은 2002년부터 활동했다. 당시 국내 유명 재즈 클럽이던 압구정 블루문, 대학로 천년동안도, 이태원 올댓재즈 무대에 올랐고, ‘대한민국 재즈 1세대’인 드러머 故 최세진과 테너섹소폰 김수열의 팀에서 메인 보컬로 활동했다. 현재는 대학 강의도 하며, 최근 조유마 음악감독이 이끄는 윰엔터테인먼트에 합류했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2개의 타이틀곡 중에 ‘스윙 잇’은 최세진을 추억하며 해일럽이 직접 작사‧작곡했다. 나훈아, 송가인, 임영웅, 신승훈 등의 가수들의 레코딩 세션으로 활동했던 트럼본 이한진과 트럼펫 배선용이 세션으로 참여했다. 또 ‘유 돈 노우 왓 러브 이즈’는 김수열의 단독 솔로로 시작해 피아니스트 이정하, 베이시스트 박종문, 드러머 김원형의 연주로 이어지는 곡이다.
해일럽의 이번 앨범은 지난해 12월 30일 발매돼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동생 강간 10년, 아이까지 출산하고 속인 30대 형수
- [속보]LG에너지솔루션, 4Q 영업익 3382억…전년比 42.5%↑
- 이낙연·이준석·금태섭·양향자 한 자리에 모였다…'제3지대 빅텐트' 주목
- 현근택 성희롱 논란…이석주 수행여비서에게 "부부냐? 같이 잤냐?"
- "부산대병원, 끝까지 완강하게 버티었으면 전원(轉院) 불가능…이재명 위세에 굴복했나" [뉴스속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김혜경 벌금 150만원 선고…"범행 부인하고 책임 전가"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불공정위원회’ 이기흥 회장, 직무정지 카드 받고도 승인...정몽규 회장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