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리베이트, 13가지 신약 식별한 ‘2024 블록버스터급 신약 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래리베이트가 연례보고서인 블록버스터 신약(Drugs to Watch™)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분석가들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2024년에 출시되거나 주요 적응증을 밝힐 것으로 예상되는 약물 들 중 2029년까지 블록버스터 급으로 성장하거나 전 세계 수백만명의 환자들에게 임상적으로 획기적인 혜택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약물을 식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래리베이트가 연례보고서인 블록버스터 신약(Drugs to Watch™)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분석가들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2024년에 출시되거나 주요 적응증을 밝힐 것으로 예상되는 약물 들 중 2029년까지 블록버스터 급으로 성장하거나 전 세계 수백만명의 환자들에게 임상적으로 획기적인 혜택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약물을 식별했다.
보고서는 최근 중국의 만성 질환 치료제 시장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을 밝혔다. 올해는 중국 시장과 관련된 7개의 약물을 중점적으로 다뤘는데, 이 약물들은 2029년까지 10억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성장하거나 중국 내 치료옵션 개선을 원하는 환자들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클래리베이트의 Mike Ward 글로벌 사고리더십 총 책임자는 “제약 바이오 산업에 대한 주식시장의 열정이 가라앉은 것처럼 보이지만, 이를 뒷받침하는 기초체력은 그 어느 때 보다 강했다”며 “올해 블록버스터 신약보고서는 심층적인 산업 전문 지식과 차별화된 포괄적인 치료 영역 데이터를 기반으로 치료결과에 변혁적인 영향을 미칠 준비가 된 최근의 혁신적인 의약품을 식별했다”고 설명했다.
2024년은 제약산업에게 혁신의 전환점이 되는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지난 10년 동안 이룬 획기적인 과학적 발전에 기반을 둔 ADC(항체 약물 접합체)와 같은 새로운 모달리티들이 임상적 성공을 거두며 이전에 치료할 수 없었던 환자들에게 치료옵션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의료 비용을 억제하기 위한 정부의 계획, 지속적으로 높은 비용 및 글로벌 지정학적 분쟁과 같은 외부 영향은 생명과학 부문에 대한 투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24년 블록버스터 신약 보고서는 신약의 발굴, 개발 및 출시에 영향을 미칠 트렌드를 조망하고 블록버스터급으로 성장하거나 획기적인 의약품으로 자리매김하면서 향후 몇년간 중요한 마일스톤을 달성할 의약품 및 의약품 후보를 집중 조명한다.
한편, 2024년 클래리베이트 블록버스터급 보고서에 오른 약물은 ▲Bayer와 Regeneron Pharmaceuticals Inc의 Aflibercept (고용량; EYLEA® HD) ▲Calliditas Therapeutics AB, Everest Medicines와 STADA Arzneimitte의 Budesonide (TARPEYO®/Kinpeygo®/프로젝트명: Nefecon) ▲AstraZeneca와 Daiichi Sankyo의 Datopotamab deruxtecan (Dato-DXd) 등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동생 강간 10년, 아이까지 출산하고 속인 30대 형수
- [속보]LG에너지솔루션, 4Q 영업익 3382억…전년比 42.5%↑
- "부산대병원, 끝까지 완강하게 버티었으면 전원(轉院) 불가능…이재명 위세에 굴복했나" [뉴스속
- 현근택 성희롱 논란…이석주 수행여비서에게 "부부냐? 같이 잤냐?"
- 이낙연·이준석·금태섭·양향자 한 자리에 모였다…'제3지대 빅텐트' 주목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김혜경 벌금 150만원 선고…"범행 부인하고 책임 전가"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불공정위원회’ 이기흥 회장, 직무정지 카드 받고도 승인...정몽규 회장도 통과?